에듀팡, 중국진출 위해 북경덕개문화미디어유한공사와 MOU

  • No : 93
  • 작성자 : 에듀팡
  • 작성일 : 2018-09-10 11:35:59
  • 조회수 : 725



지난 6일 교육포털 에듀팡을 운영하는 ㈜포워드퓨처는 중국 북경덕개문화미디어유한공사(이하 북경덕개)와 MOU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MOU의 내용은 △ 한국·중국 내 양질의 교육상품 및 교육콘텐츠 발굴 △ 교육상품 및 교육콘텐츠의 한국·중국내 판매, 유통 협력 △교육행사 공동 주최 및 주관 △ 온오프라인 마케팅 지원 △ 기타 양사 발전을 위한 사업의 5가지 항목이다.

북경덕개는 중국 스마트TV 및 모바일 단말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OTT)에 콘텐츠 공급계약을 맺은 중국 미디어업계 강자로서, 그 동안 영화, 드라마 등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집중하여 왔다. 스마트TV 분야는 중국 정부에서도 적극 지원하는 사업으로서, 중국 소비자들의 스마트 TV 보유량은 올해 2억대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편 중국의 사교육시장은 2017년 기준 129조에 육박하며, 교육비가 집중되는 유초등 인구가 2억명에 육박하는 세계 최대의 사교육 시장으로 알려졌다.

에듀팡 관계자는 “국내 업체에서도 중국 시장의 크기와 학부모 니즈의 유사성 등으로 많은 관심을 가져 왔으나, 중국 시장에서 좋은 파트너를 찾기 힘들고, 사드 사태 이후 한국 콘텐츠가 쉽게 진출하지 못하고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 후 북경덕개의 장유(?逾) 총경리는 “중국 학부모들 또한 한국 교육에 관심이 많다. 에듀팡은 한국의 우수한 교육 콘텐츠를 가장 잘 아는 사업자로 중국에서도 통할 수 있는 교육 콘텐츠를 선별해줄 것으로 믿고 있다. 좋은 콘텐츠만 선별이 된다면 마케팅과 유통에는 자신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에듀팡 여원동 대표는 “많은 한국 교육기업이 그 동안에 쌓아온 검증되고 우수한 콘텐츠를 가지고 있지만, 대한민국 내 학령인구 감소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좋은 콘텐츠가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보급되어 교육기업에서도 힘이 될 수 있도록 돕고 싶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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