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서울교육청, 제1회 검정고시 오는 7일 실시



[뉴스에듀]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4월 7일(토) 오전 9시부터 선린중학교를 비롯한 서울 시내 12개 고사장에서 2018년도 제1회 초졸․중졸․고졸 학력인정 검정고시를 실시한다.

검정고시는 정규 초·중·고등학교에 진학하지 못했거나 학업을 중단한 사람들에게 새로운 교육 기회를 부여하기 위한 학력인정시험이며, 이번 검정고시에는 총 5,909명(초졸 456명, 중졸 1,312명, 고졸 4,141명)이 지원하였다.

이번 시험은 총 12개 고사장에서 실시되는데, 초졸 응시자는 선린중(1개교)에서, 중졸 응시자는 신도림중, 양진중(2개교)에서 고졸 응시자는 목운중, 원묵중, 명일중, 서일중, 대방중, 삼선중(6개교)에서 시험을 치르게 된다.

장애인은 별도의 고사장인 서울시립 노원시각장애인복지관과 서울경운학교에서 44명이 응시하며, 대독․대필․확대문제지 등의 편의가 제공된다. 또한, 재소자들도 검정고시에 응시할 수 있도록 별도 고사장을 설치하여 17명이 응시한다.

모든 응시자는 고사 당일 수험표와 신분증을 꼭 지참하여야 하며, 초졸 응시자는 검정색 볼펜, 중졸·고졸응시자는 컴퓨터용 수성사인펜을 준비하여야 한다.

당일 고사장에 차량 주차가 어려울 수 있으므로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여야 하며, 시험 도중 핸드폰 등 통신기기를 소지할 경우 사용 여부를 불문하고 부정행위로 간주하므로 이점 각별히 유념하여야 한다.

합격자 발표는 5월 10일(목)에 서울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sen.go.kr) 및 자동응답안내서비스(060-700-1918)를 통하여 안내한다.

관련기사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