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코칭

서울시교육청의 진로진학정보 다룬 팟캐스트 ‘서울교육 톡톡! 시즌3’, 23일 첫 방송



서울시교육청이 학생과 학부모, 일반시민에게 진로진학 관련 정보를 비롯한 다양하고 유익한 교육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언제 어디서나 쉽게 청취할 수 있는 서울시교육청의 팟캐스트 방송 ‘서울교육 톡톡!! 시즌3’를 오늘(23일)부터 시작한다.
 
인터넷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들을 수 있는 인터넷 라디오 방송인 서울시교육청의 팟캐스트‘서울교육 톡톡!!’은 2016년부터 시작하여 2016년에 시즌1 10편, 2017년에는 시즌2 79편이 방송되었고, 세 번째 해인 2018년에는 시즌3가 진행된다. 

이번 시즌3에서는 △고입·대입 입시정보 25편 △서울시교육청 콜센터 주요 문의사항 안내 5편 △유명작가와 교사의 북토크 콘서트 6편 △주요 교육이슈 4편 등 총 40편의 교육정보 방송과 더불어, 육아에 관한 ‘꿀팁’을 전달하는 ‘에듀 POP 뉴스’가 매주 3편씩 총 100여 편이 제작돼 방송될 예정이다. 

특히 서울시교육청 팟캐스트에는 진로진학에 관한 최고 전문가 교사들의 모임인 ‘서울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대학진학지도지원단’이 직접 출연하여 현장에서 체득한 진학에 관한 전문적이고 전략적인 노하우를 전달한다. 또, 서울시교육청 진로교육팀이 주관하여 사회의 명사를 초청해 학생들에게 진로·직업에 대해 강의하는 ‘꿈NUM꿈’ 특강을 방송하여 학생들의 진로설계에도 현실적인 도움을 줄 계획이다. 

한편, 이번 시즌에는 KBS 개그 콘서트 출신의 인기 방송인 김인석, 권진영 씨가 진행자(MC)로 출연하여 방송 내용을 보다 참신하고 재미있게 전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유명작가와 일선 교사의 북토크 콘서트도 6회 방송될 예정이다. 상반기에는 소설가 오정희, 심윤경 씨와 구본권 한양대 교수 등이 출연한다. 

서울시교육청은 “이번 ‘서울교육 톡톡!! 팟캐스트 시즌 3’는 서울시교육청만이 제공할 수 있는 전문적인 교육정보로 학생과 학부모, 시민에게 알찬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교육 및 진학 등과 관련한 콘텐츠로 시민과 적극 소통하는 방송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시교육청 ‘서울교육톡톡!!’ 팟캐스트 방송은 오늘 (23일)부터 매주 월~금까지 에피소드가 음성파일로 제공되며, 스마트폰과 PC에서 모두 이용이 가능하다. 

▶에듀동아 신유경인턴 기자 edudonga@donga.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관련기사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