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

고2 정시 확대, 중3 ‘깜깜이’ 입시… 종로학원, 불안 달랠 고교 선택 및 대입설명회 개최

2020학년도 대입을 준비하는 고2부터 정시 확대가 예고돼 있다. 현 중3 이하 학생들에게 적용되는 2022학년도 입시제도 개편안은 8월 말 확정된다.  

이처럼 급변하는 입시 환경 속에서 종로학원하늘교육이 세종시 학생들의 학력 수준이 급부상하고 있는 점을 반영해 세종, 대전 지역의 초‧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고교선택 및 향후 대학입시전략설명회’를 연다.

설명회는 오는 4월 25일(수) 오전 11시 세종 종로학원하늘교육 보람학원과 4월 26일(목) 오전 11시 대전 종로학원하늘교육 노은연세제일학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의 연사로는 임성호 종로학원하늘교육 대표이사와 손기현 상무가 나선다.

설명회의 주요 내용으로는 △고2 정시 확대기조, 수시 수능최저 변화에 따른 입시변화 예측 △고1 수능범위 개편 첫 적용, 8월말 입시개편안 고1에 미치는 영향력 예측 △중3 8월말 확정 예고 개편시나리오별 고교선택 전략 △수능 복잡한 체제 개편안별 학생 입장에서 꼭 짚어야 될 맥락 △금년도 전, 후기고 통합선발 전환이 고교선택에 미치는 영향 △수시, 정시 통합안 예고, 학생부종합전형 개편예고가 고1이하 학생들에게 앞으로 미칠 영향력은 △세종시 학력수준 급부상, 향후 세종시 중고교 전국에서의 위상변화 정도는(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세종국제고 등을 중심으로 학력수준 급부상 지역으로 대두) △금년도 전국단위 선발 자사고 선택 전략 등이다.

이번 설명회는 하늘교육 홈페이지에서 사전참가 예약을 해야 하며, 참가예약 후 설명회 당일 참석한 사람에 한해서 자료가 제공될 예정이다. 



▶에듀동아 김수진 기자 genie87@donga.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관련기사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