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

산업계가 인정한 우수 대학은 어디?

한양대 중앙대 가천대 광주대 등 소프트웨어 분야 최우수 대학 선정


대학을 선택하는 것만큼 학과 선정도 참 어렵다. 어떤 학과를 선정하느냐에 따라 미래 내 직업이 달라질수도 있기 때문에 학과선정에 신중을 기할 수밖에 없다. 학과 선정에 크게 도움이 될 대교협의 ‘2017년 산업계관점 대학평가 결과’가 지난 4월 18일 발표됐다.

산업계 관점에서 본 우수 대학은 어디일까? 2017년 산업계관점 대학평가 결과에서 전자반도체분야 서강대, 성균관대, 정보통신분야 동국대,정유석유화학분야 건국대, 숭실대, 화장품분야에는 강원대와 단국대등이 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

2017년 산업계관점 대학평가는 소프트웨어, 전자반도체, 정보통신, 정유석유화학, 화장품 등 5개 분야에서 참여를 희망한 75개 대학의 160개 학과를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5개 분야별 총 45개 대학이 최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

■ 2017년 산업분야별 최우수 대학     



이번 평가에서 우수한 결과를 얻은 대학들은 교육과정의 설계․운영을 거쳐 성과 점검 과정에 이르기까지 산업계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것으로 나타났다

평가는 산업계 기반의 교육과정 ‘설계,운영,성과’ 등 3개 영역에 대해 실시했으며, 평가 분야 관련학과 졸업생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대학 교육과정 운영 평가와 기업체 부서장의 직원 직무역량 평가는 전문조사기관을 통한 설문조사 결과를 활용했다.

평가에는 카카오, LG전자, COSON 등 39개 기업의 임․직원, 대학평가 전문가, 2,027개 기업이 설문조사에 협조했다.

관련기사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