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

인천중앙도서관, ‘명화가 있는 미술관, 그 곳에서 만나는 감동’ 개최


인천중앙도서관은 25일(금)부터 오는 7월 1일(일)까지 2층 문화누리터에서 ‘명화가 있는 미술관, 그 곳에서 만나는 감동’을 개최한다.
 
이번 ‘명화가 있는 미술관, 그 곳에서 만나는 감동’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도서관협회 주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에 선정된 프로그램으로, 강연 및 탐방을 연계한 인문학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지역주민들이 성찰과 사유를 통해 삶의 가치관에 대한 긍정적 변화를 촉진하기 위한 사업이다.

총 10회로 운영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매주 금요일 19~21시에 진행되며, 첫강의는 5월 25일(금)~6월 15일(금) 최상운 작가의 ‘파리미술관 여행’ 등 4차시로 운영 되며 신청자 접수는 5월8일(화)부터 인천중앙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50명을 받고 있다. 

6월 22일(금)~7월 1일(일)은 최혜진 작가의 ‘교양쌓기에서 관계맺기로 “명화문답” 감상방법론’ 3차시 강의로 운영 할 예정이다. 

인근 미술관탐방은 3차례 운영되며, 수강생을 대상으로 별도 모집 할 예정이다.
 
이번 길 위의 인문학프로그램 ‘명화가 있는 미술관, 그 곳에서 만나는 감동’ 프로그램을 통해 명화, 미술관, 여행에 관심이 있는 지역주민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  

인천중앙도서관은 앞으로도 다양하고 심화된 수준 높은 프로그램을 적극 운영하여 지역주민의 인문문화 체험기회를 확대하고 지역주민과 소통하는 문화조성에 적극 노력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평생교육운영과로 하면 된다.

관련기사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