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문화예술공연! 도서관에서 맛보고(go) 즐기고(go)‘ 운영

서울 강남구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은 오는 30일(수)부터 12월까지 마지막 주 수요일 12시에 도서관 2층 영상음향실에서 ‘문화예술공연! 도서관에서 맛보고(go) 즐기고(go)’를 운영한다. 이는 ‘문화가 있는 날’ 행사이며, 직장인들의 점심시간을 문화적 여가시간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본 프로그램은 예술의 전당에서 실연하는 우수한 문화 콘텐츠를 고화질 영상을 통해 관람할 수 있는 ‘SAC on Screen’ 프로젝트이다. 공연의 주요내용은 △발레 △클래식음악 △연극 △뮤지컬 △오페라 △현대무용 등이며, 생생한 표정과 몸짓을 향유할 수 있다. 5월에 상영될 작품은 ‘드보르작의 신세계로부터’이다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누리집에서 매월 둘째주 월요일부터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또한 공연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간단한 다과도 준비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은 우리나라 대표적 상업지구 안에 위치해 있어 주변의 많은 직장인에게 도움이 되는 도서관의 역할이 무엇일까 늘 고민했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바쁜 일상생활에 지친 직장인들에게 짧은 시간이나마 몸과 마음이 따뜻해지는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에듀동아 이혜민인턴 기자 edudonga1@donga.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관련기사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