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

인천교육과학연구원, 1일(금) 제38회 인천과학전람회 개최



인천교육과학연구원은 지난 1일(금) 인천교육과학연구원 특별전시관에서 관내 초․중․고 학생 201팀 총 477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38회 인천광역시과학전람회를 개최하였다. 
 
이 대회는 학생들이 자연 현상에서 과학 탐구 주제를 선정해 자료 수집, 과학적 탐구과정 수행, 결과 분석 등을 수행해 가는 과정을 통해 과학진로 역량 강화와 연령에 관계없이 과학문화 확산에 이바지 하는 대회로, 과학에 대한 흥미를 실현 가능한 꿈으로 이어주는 38년간 지속된 가장 권위 있는 과학행사다. 

교육과학연구원에서는 공정한 대회 진행을 위해 대학교수 및 전문가 40명을 심사위원으로 위촉하여 총 8개 부문(△물리 28작품 △화학 40작품 △동물 22작품 △식물 22작품 △지구과학 8작품 △농림수산 15작품 △산업 및 에너지 29작품 △환경 37작품)의 출품작들에 대해 심사하였다.  

류석형 교육과학연구원 원장은 “이 행사를 통해 과학에 재능을 가진 학생들이 조기 발굴되어 과학적 탐구 능력, 창의적 연구 능력, 협업 능력 등을 키워 미래 과학자로서의 면모를 갖추어 가길 바란다”고 출품학생들을 격려하였다. 

이 대회에서 △특상 34작품 △우수상 67작품 △장려상 100작품이 선정되었고, 모든 출품 작품들은 인천교육과학연구원 특별전시관에서 6월 2일(토)부터 11일(월)까지 전시되어 학생, 교원, 일반인에게 공개된다. 
  
또한 전국대회 출품작품으로 선정된 18개 작품은 컨설팅, 보완지도 과정을 거친 후 8월 9일(목)에 개최되는 제64회 전국과학전람회에 출품될 예정이다. 


▶에듀동아 이혜민인턴 기자 edudonga1@donga.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관련기사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