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초등

스마트에듀모아, 전국 센터 초등학생 대상 학습플래너 공모전 개최… 17일(일)까지 접수



초등 전과목 자기주도학습관 스마트에듀모아가 ‘2018 전국 초등학생 학습플래너 뽐내기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전국 스마트에듀모아 가맹 센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자신이 작성한 학습플래너를 소개하는 공모전이다. 최근 한달 내에 작성한 5일치 이상의 학습플래너를 사진으로 찍어 스마트에듀모아 공식 네이버 카페에 올리면 자동 응모된다. 센터 별로 10명까지 응모할 수 있으며, 응모 시 센터명과 이름, 학년 등의 필수정보를 기재해야 한다. 접수 기간은 오는 17일(일)까지다. 

심사를 통해 총 16명의 수상자를 선발한다. 대상 1명과 최우수상 2명 등 수상자에게는 온라인 문화상품권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수상자는 6월 중 공식카페를 통해 발표된다. 

스마트에듀모아는 스마트러닝과 현장 교사의 학습 코칭을 통해 개념 이해력과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길러주는 초등 스마트학습 프로그램이다. 초등 전 학년 △국 △수 △사 △과 내신 대비 학습 ‘탭강’과 유아와 초등 저학년의 기초 학습을 위한 ‘스펀지’와 ‘탭강계산력’, 수학 심화 학습을 위한 ‘계통수학’ 등 학생 개개인 별 맞춤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태블릿 또는 PC로 개념 강의와 문제 별 해설 강의를 제공하며, 담당 교사가 학습 계획 세우기부터 수업, 오답노트 작성 등 학습 지도는 물론 학습 성취도를 높일 수 있도록 맞춤 학습 동기부여에 주력한다. 특히 △학습동기 △학습 계획표 작성 및 실행 △예/복습 △독서 △글쓰기 등 학습에 꼭 필요한 다섯 가지 도구를 체계화 된 학습 표준화에 따라 학습함으로써 초등은 물론 중, 고등시기에 꼭 필요한 올바른 공부습관과 집중력을 기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최정숙 스마트에듀모아 교육팀장은 “올바른 학습 습관을 세우기 위해서는 상황에 맞는 학습 플랜 세우기부터 시작해야 한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학습플래너 작성 습관을 들이는 것은 물론 다른 센터의 학생들의 플래너를 보고 자신의 학습 계획을 점검해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에듀동아 이혜민인턴 기자 edudonga1@donga.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관련기사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