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

세종교육청, 2019학년도 '대학입학정보박람회' 개최

7월 13일부터 14일까지, 세종시청과 함께 고려대 세종캠퍼스에서 진행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교육청)은 세종특별자치시청(시장 이춘희, 이하 세종시청)과 공동으로 오는 7월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동안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석원경상관, 인문관, 농심국제관에서 '2019학년도 대학입학정보박람회'를 개최한다고 6월 28일 밝혔다.

이번 '2019학년도 대학입학정보박람회'는 세종시와 인근 시도 교육 수요자들에게 대학 입학사정관과 직접 상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교육청·지자체·대학 간 상생발전 협력 체제를 구축해 궁극적으로 교육공동체 전체가 만족하는 행복 세종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추진됐다.

전국 90개 주요 대학을 초청해 진행하는 이번 박람회는 ▲대입설명회(66개 대학) ▲대입상담부스(87개 대학) ▲진로진학상담부스(세종교육청 소속 대입지원교사단) ▲대입특강(고려대 안병섭 교수, 한국진로진학정보원의 진동섭 이사) 등으로 운영된다.

또한 서울대·연세대·고려대 등 28개 서울·경기권 소재 대학, 공주대·충남대·충북대 등 10개 지방 국립대, 광주과학기술원 등 2개 이공계 특성화대학, 육군사관학교 등 3개 특차대학, 23개 지방 소재 대학이 참여한다.

세종교육청은 대입설명회와 상담부스는 자유로이 입장할 수 있으나 상담 여건조성을 위해 상담부스 입장객수를 조절할 수 있으며, 박람회 기간 전 사전 접수는 받지 않는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박람회를 위해 세종시청은 교육지원사업의 일환으로 3천만 원의 예산을 지원하고,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는 무료로 학교 시설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을 뿐만 아니라 박람회 진행에 필요한 인력을 지원할 예정이다.

세종교육청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2019학년도 대학입학정보박람회는 인근 3개 시도교육청이 상호 협력했다는 점과 교육청·지자체·지역대학이 대입박람회 성공을 위해 협력 체제를 구축했다는 점에서 매우 뜻깊은 박람회가 될 것”이라며, “세종시 및 인근 시도의 학생과 학부모들께서 박람회에 많이 찾으셔서 관심 있는 대학에 대한 정보를 얻고 대입전문가와의 상담 등을 통해 대입을 위한 노하우도 얻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듀진 나침반36.5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기사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