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

경기과천교육도서관, 책과 함께하는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7월 31일부터 8월 16일까지, 안양 및 과천 초등학생 대상



경기도교육청 소속 경기과천교육도서관(관장 최승현)은 7월 31일부터 8월 16일까지 안양·과천지역 초등학교 돌봄교실, 지역아동센터, 도서관에서 ‘2018년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생들에게 즐겁고 알찬 방학을 보낼 기회를 제공하고, 독서를 통해 인문학적 소양과 생태 감수성, 역사의식을 기르기 위해 마련했으며, 초등학교 돌봄교실 4개교 및 지역아동센터 1개소와 개별 신청한 초등학생들이 참여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자연과 함께하는 생태 책놀이, ▲다같이 함께 책놀이, ▲삼국사기 삼국유사 속 커플열전, ▲여름 그림책 꾸러미, ▲옛이야기로 읽는 우리 문화 역사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자연과 함께하는 생태 책놀이’는 환경보호와 과학에 흥미를 느낄 수 있는 책읽기와 책 만들기 시간을 갖고, ‘다같이 함께 책놀이’는 책을 읽고, 전래놀이, 종이접기, 그리기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하며, 초등학교 돌봄교실 4개교에서 운영한다.

‘삼국사기 삼국유사 속 커플열전’은 삼국사기와 삼국유사 속 인물에 얽힌 이야기를 통해 역사와 더 친해지고, 삶을 살아가는 지혜를 배우는 기회를 가지며 지역아동센터에서 실시한다.

또한, 도서관 내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초등 1~2학년 대상 ‘여름 그림책 꾸러미’는 그림책 스토리텔링을 듣고 다양한 만들기와 책놀이 활동으로 상상력과 예술 감각을 키우며, ‘옛이야기로 읽는 우리 문화 역사’는 초등 3~4학년 대상으로 우리 문화와 역사에 담긴 정신의 의미를 알고 인간다운 삶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경기과천교육도서관 허정 기획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초등학생들이 생각하는 힘을 키우고 다양한 책놀이 활동으로 건강하고 활기찬 여름 방학을 보내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신청은 7월 3일부터 12일까지 도서관 홈페이지(www.kwalib.kr)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과천교육도서관 학교도서관지원과 전화(02-3677-033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에듀진 나침반36.5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기사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