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

제18회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 개최, 대한민국 방방곡곡, 아름다운 숲을 찾습니다!

△(사)생명의숲국민운동(이하 생명의 숲)은 △유한킴벌리(주) △산림청과 함께 제18회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개인 △단체 △기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마을 숲 △학교 숲 △도시 숲, △숲길 △산림 등 전국의 아름다운 숲을 대상으로 한다. 8월 17일까지 생명의 숲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상금은 숲의 지속가능한 관리를 장려하기 위해, △생명상(대상) 200만원 △공존상(우수상) 100만원 △누리상(온라인시민 투표) 50만원이 수여되며, 신청자 상금은 최대 50만원이다.  

아름다운 숲은 ‘아름드리나무가 있는 큰 숲’만을 지칭하는 것이 아니며, 숲을 지키고 가꿔온 사람들의 이야기가 어우러진 숲을 의미하기도 한다. 2000년 제1회 대회를 시작으로 지난해까지 전국 242개의 △꼭 지켜야할 숲 △이야기가 있는 숲 △생명이 살아 숨 쉬는 숲을 발굴해 아름다운 숲으로 선정했다.  

한편, 이번 대회에서는 별도 부문으로 기존 수상지들을 대상으로 하는 아름다운 숲 지기상이 신설되었다. 선정 이후 관리와 활용에 얼마나 노력하고 있는 지를 평가하며, 상금 100만원과 필요한 경우 인증현판 교체를 지원한다.    

생명의 숲은 “본 대회는 아름다운 숲과 그 숲을 지키고자 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발굴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보다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숲의 가치를 공유하고 숲의 보전에 함께 노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선정된 아름다운 숲의 명단과 자세한 사항은 생명의 숲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듀동아 이자현인턴 기자 edudonga@donga.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관련기사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