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

자연에서 배우는 유아 영어 체험교육 이코키즈, 가을학기 입학 안내



자연체험과 놀이로 영어와 외부 체험학습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인천영어마을 유치부 프로그램 이코키즈(ECO Kids)가 가을학기 입학생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우리나라의 보편적 영어교육은 단순히 의사소통수단으로서의 영어교육을 등한시하고 현실적으로 교육이 가능한 영어 형태 및 구조 및 읽기 학습 위주로 교육해 왔으나 영어는 언어이며 하나의 소통수단으로 인식되었을 때 아이의 본능적인 언어습득 시스템이 작동되어 자연스럽게 흡수되는 것이다. 

그래서 요즘 엄마들은 영어만큼은 자연 체험이나 미술, 요리 등의 활동과 접목되어 영어가 학문이 아니라 언어이기에 자연스럽게 스며들길 바라며 이러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교육 기관을 선택하고 있다. 

그 중 인천광역시 영어마을 안에 위치한 이코키즈는 천연잔디로 이루어진 운동장과 텃밭, 체험교실 등 자연 친화적 교육시설을 통해 아이들의 오감을 자극할 수 있는 소재를 활용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영어교육과 접목시켜 진행하고 있다.  

또한, 단순히 책을 통한 수업이 아니라 아이들이 자연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소재와 환경을 통해 수업을 진행하면서 아이들 스스로 영어와 생활이 하나라는 생각을 자연스럽게 심어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이코키즈는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수업을 진행하며 다양한 체험활동을 진행하며 그 중 이코프로젝트 수업은 자연주의 체험영어 수업으로 스토리텔링 시간에 배운 주제와 관련된 다양한 자연을 소재로 체험활동과 실험들을 통해 자연스럽게 자연의 원리를 배우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다. 

이 과정에서 아이들 스스로 외부환경에 대한 반응과 변화, 타인에 대한 배려를 통해 최근 가장 중요시되는 인성 교육의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이코키즈 관계자는 “학부모님이 프로그램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시 하는 것은 유아교육의 뚜렷한 교육철학으로 적절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곳인가 하는 점이다. 이코키즈는 아이들에게 영어를 자연스럽고 재미있게 배우는 환경을 유아시기부터 자연스럽게 노출시키고자 노력한다”고 전했다. 

한편, 가을학기 입학설명회는 7월 18일(수)과 7월 27일(금) 두 차례에 걸쳐 진행하며 현재 5세부터 7세까지 입학이 가능하다. 가을학기 자세한 일정과 접수 방법은 인천영어마을 홈페이지 혹은 유선상담으로 가능하다. 

▶에듀동아 김지연 기자 jiyeon01@donga.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관련기사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