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

농생명센터-국민체육진흥공단, 진로탐색캠프 운영

자연환경 주제의 진로탐색 체험 활동



[뉴스에듀] 국립청소년농생명센터(원장 양해관, 이하 농생명센터)는 16일부터 18일까지 2박 3일간 농산어촌 청소년 170여명을 대상으로 국민체육진흥공단(KSPO)과 연계한 진로탐색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캠프는 금성여자중학교와 전북체육중학교 청소년이 참가했으며, 농산어촌 청소년을 대상으로 농업생명과 레저스포츠의 요소를 접목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환경 관련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농생명센터는 자연환경과 관련된 직․간접적 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농업과 자연환경의 이해를 위한 ‘지평선(벽골제) 트레킹’, 가상의 직업을 선정하고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보는 ‘우리 직업 있어요’, 현미경을 활용한 식물의사 직업을 체험해보는 ‘나도 이제 식물의사’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생태환경의 중요한 역할을 하는 지렁이를 탐구하고 분배양토를 활용한 텃밭 및 화분을 제작해보는 ‘토양 속 생태계 여행’ 프로그램은 자연환경에 대한 과학적 접근으로 참가 청소년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농생명센터 양해관 원장은 “교육정책의 변화에 따라 청소년의 진로체험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유관기관 및 지역사회와의 연계․협력을 통한 진로체험 관련 청소년 활동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농생명센터는 청소년의 진로탐색 및 직업체험을 위한 특성화캠프, 진로탐색캠프, 청소년성장지원캠프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관련 자세한 사항은 농생명센터 홈페이지(nywa.kywa.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본 기사는 <뉴스에듀> 출처와 함께 교육목적으로 전재·복사·배포를 허용합니다.(단, 사진물 제외)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aha080@gmail.com >

관련기사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