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

4~6등급 학생 인생역전이 가능한 대학 '두원공과대'



다수의 학생이나 학부모들이 대학을 선택할때 가장 주안점을 두는 것은 대학의 이름이다. 하지만 더 멀리 바라보면 안정적인 직장을 얻는 일이고, 그 직장은 공무원이나 대기업일 것이다. 학생들에게 역전의 기회는 수능에만 있는 것이 아니다. 대학 선택에도 있다.

전문대 가운데 가장 유명한 공대 가운데 하나인 두원공대는 경기도 안성 제1캠퍼스와 파주 제2캠퍼스를 갖고 있다. 특히 두원공대는 대기업인 삼성전자, 현대기아자동차,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등과의 산학협동협약체결로 대기업취업이 용이한 대학으로도 이름이 나 있다.

전공심화과정운영에 따른 4년제 학사학위 취득도 가능하며, 투자비가 매우 큰 기계자동차계열, 전자정보통신계열, 간호보건계열, 디자인계열의 학과 및 인문사회계열 학과로 구성돼 있다.

경기북부IT-LCD클러스터의 파주캠퍼스와 기계/자동차계열을 중심으로 한 경기 남부의 안성캠퍼스 운영으로 특성화된 지역에 맞춘 캠퍼스 이원화돼 있다.

2017년 취업률 72.8% 수도권(서울,인천,경기) 전문대학중 3위(가군 졸업생 2,000명 이상)로 외국어 성적이 우수한 학생은 해외어학연수도 지원한다.  

특색(이색)학과로는  4년제인 간호학과로 취업률 89.7%, 3년제인 디스플레이 전자공학과는 취업률 76.1%로 취업처 역시 LG계열사, 삼성계열사, SK하이닉스, 포스코, ASE코리아, 시그네틱스, 디지텍시스템즈, 대덕GDS, 파주전기초자, 전기초자코리아 등이 있다.

또 하나 특색학과로는 2년제인 자동차과로 취업률 71.2% 취업처 역시 현대ㆍ기아자동차(주), SK네트워크(주) 등의 국내 자동차관련 회사는 물론, 수입차회사인 메르세데스-벤츠, 폭스바겐, BMW, 아우디, 재규어랜드로버, 포드와 긴밀한 산학취업협약체제를 구축 자동차관련부품 생산업체, 자동차 부품회사(부품설계) 등에 전원 취업이 가능하다.

▨ 2018-2019 대비 주요 변경사항

두원공대는 수시 1차와 2차에 1906명을 모집한다. 주요 변경사항은 2019학년도에는 시각디자인과를 신설하고, 2년제였던 방송작가전공이 3년제로 바뀐다. 또한 기존의 수능 최저학력기준도 완전히 철폐했다는 점이다.  다만 특별전형은 수능 최저기준이 적용된다.   

 
▨ 전형별 평가요소 및 반영비율

거의 대부분의 학과는 교과 100%로 선발하지만 항공서비스과, 군사학과는 교과 40%에 면접 60%를 반영한다. 방송작가전공은 교과 60, 면접 40을 반영하고 반송연예전공, 실용음악과는 교과 30, 실기 70을 반영한다.

 
▨ 학생부 반영 방법

학생부는 간호학과를 제외하고 1,2학년 중 최우수 1개 학기 전과목 평균등급으로 선발한다.

    
▨ 2018학년도 수시 1차 입시결과

수시 1차에서 평균 4,5등급이며 일부 과는 6등급도 있지만 간호학과의 평균 등급은 2.2등급이다.  

 
▨ 2018학년도 수시 2차 입시결과

수시 2차 간호학과의 평균 합격등급은 3등급이며, 스마트 IT 학과는 2.4등급이다. 다만 이 평균등급은 전체 평균 등급이 아니라 1, 2학년 4학기 중 가장 높은 등급의 학기를 반영한다는 점에 유의하자.

 

<저작권자 © 에듀진 나침반36.5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기사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