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

‘뉴질랜드 정부 교육박람회’ 올 10월 서울서 열려

세계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뉴질랜드 유수 학교들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기회



주한 뉴질랜드 대사관은 오는 10월 6일 토요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뉴질랜드 정부 교육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뉴질랜드 교육부 산하 뉴질랜드 교육진흥청에서 직접 주관하여 한국에서 개최되는 유일한 뉴질랜드 정부 주최 교육 박람회로써 25개 뉴질랜드 교육기관이 참여하여 뉴질랜드 교육의 우수성과 뉴질랜드의 초중고등학교 및 대학교 교육 프로그램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뉴질랜드 현직교사의 수업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뉴질랜드 학교수업체험 교실”이 실제로 운영된다. 또한 “뉴질랜드 정부 미래 장학금”에 대한 자세한 정보도 제공된다. 이 장학금은 외국 학생들이 뉴질랜드 중고등학교에서 6개월간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장학금에 관심있는 한국 중고등학생은 박람회에 참가하여 정보를 수집하고 상담받는 모습을 촬영한 동영상과 학업 계획서를 제출할 경우 더욱 높은 선발의 기회를 부여받게 된다.   

뉴질랜드는 전 세계에서 삶과 교육의 질이 가장 높은 나라로 알려져 있다. 또한 2017년 영국의 유력 시사 주간지 이코노미스트의 인텔리젼스 유닛의 평가에서 4차산업혁명으로 인해 고도로 발전될 미래에 대비하여 학생들의 미래를 준비하는데 가장 최고의 교육환경을 제공하는 나라로 뉴질랜드가 세계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초중등과정에서부터 영어연수, 전문기술대학, 대학교 및 대학원 과정에 이르기까지 뉴질랜드 정부는 공공 및 민간 교육제도의 모든 단계에서 일관성이 있는 양질의 교과 과정 및 수업 품질 보증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그 결과 뉴질랜드 초, 중, 고교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는 OECD 국가 중 상위를 차지하고 있고 2018 QS 세계대학 전공별 순위에서 뉴질랜드 대학들이 32개 전공에서 세계 Top 50 대학에 포함이 되었다. 또한 전문적이고 실용적인 교육을 제공하는 전문기술대학교는 실용적인 기술과 직업, 취업 적합성 중심의 직업 훈련을 제공하고 있다. 

주한 뉴질랜드 대사관 이경아 교육 담당관은 “ 이번 박람회는 한국학생과 부모님들이 미래를 대비하는 교육에 초첨을 둔 수준 높은 뉴질랜드 교육과 교육기관에 대해 직접 알아보고 장학금 정보 뿐아니라 뉴질랜드 교사가 직접진행하는 시범수업을 체험하고, 공신력있는 뉴질랜드 교육, 생활 정보도 제공받을수 있으며 국제협력을 희망하는 한국학교들과 뉴질랜드 학교들간의 교류의 장일 될것이다.”라고 말했다.

박람회 참가 신청은 온라인 사전등록( www.studyinnewzealand.govt.nz/kr/nzfair )을 통해 가능하며 사전등록자에게 Email로 QR코드 출입증이 발송될 예정이다. 박람회 사전등록을 통해 참가한 모든 참석자에게 뉴질랜드 특유의 매력이 디자인된 에코백 선물이 증정된다. 

행사명: 뉴질랜드 정부 교육박람회
날짜: 2018년 10월 6일 토요일 
시간: 11AM – 5PM
장소: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2층 201-203호

2018년 뉴질랜드 정부 교육박람회 참가자 특전 
한국에서 유일한 뉴질랜드 정부 주관 학교 진학 박람회
25개 뉴질랜드 학교 관계자 직접 참여 
정확하고 공신력 있는 교육 정보 안내 
뉴질랜드 학교 수업 체험 참여 기회 (선착순 현장등록 마감) 
뉴질랜드 정부 미래장학금 선발 기회 제공 
사전등록 참가자 전원 뉴질랜드 에코백 증정

주한 뉴질랜드 대사관 
이경아 교육 담당관 02 3701 7830 / kyungah.lee@enz.govt.nz 

관련기사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