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코칭

야나두가 진단하는, 효과적인 학습 동기부여 방법



생활영어회화 브랜드 ‘야나두’가 영어 학습 동기부여 비법 세 가지를 전수한다. 

▶ 적당한 학습량

밀린 공부에 마음이 급한 학습자들은 공부에 앞서 학습 계획부터 세우기에 바쁘다. 하지만 그럴수록 가장 많이 저지르는 실수 중 하나. 바로 지나치게 많은 학습량을 설정하는 것이다.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 논문에 따르면 학습자의 집중력 유지 시간은 고작 10분 내외로 하루에 지나치게 많은 양을 공부하는 것은 오히려 학습효과가 떨어진다고 한다. 이러한 상황에서 오프라인 학원을 고집하기 보다, 적은 양을 집중해서 공부할 수 있는 온라인 영어 강의를 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예를 들어 기초영어회화 야나두는 학습자의 짧은 집중력을 고려하여 전 강의를 10분으로 구성, 짧지만 핵심이 녹아있는 압축 강의로 학습 효율을 높이고 있다.  

▶ 적절한 보상 부여

성공적인 영어 학습을 위해서 어느 정도의 보상은 필수적이다. 일정 학습 목표를 달성했을 때 스스로에게 작은 선물을 주는 방법도 있겠지만, 학습 의욕과 집중력을 높여줄 제도적인 장치의 도움도 생각 해 볼 수 있다.

야나두의 경우, 일정 기간 동안 학습일기를 작성하면 수강료의 일부를 돌려주는 장학금 제도를 이용해서 동기부여에 일조하고 있다. 장학금을 받기 위해 매일 강의를 듣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영어 공부 습관을 만들 수 있고, 학습 일기를 통해 그 날 배웠던 내용을 정리함으로써 복습 효과도 얻을 수 있다. 

▶ 1:1 밀착케어  

‘1:1 케어 서비스’는 학습자의 꾸준한 영어 말하기 훈련을 돕는 야나두만의 또 다른 동기부여 시스템 중 하나. 수강자들은 매일 새로운 교안을 학습하고 그와 관련된 내용들을 녹음하며 발음 첨삭을 받는 과정 속에서, 원어민 코치에게 직접 과외 받는 듯한 느낌과 함께 실력 향상을 목표로 꾸준한 학습을 이어갈 수 있다.

야나두는 1:1 보이스케어에 대한 특허를 가지고 있을 정도로 이 분야에 전문성을 가지고 있다. 

▶에듀동아 김재성 기자 kimjs6@donga.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관련기사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