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

학교 성적만으로는 미국 명문대학 진학 힘들어



미국 대학교 조기입학 지원이 마감되고 정시지원 준비가 한창인 가운데 엘유학원에서 겨울방학을 이용한 코딩 및 바이오-메디컬 과학실험 캠프를 열어 주목을 끈다. 겨울방학 2주간에 걸쳐 캠프가 진행되며 4차 산업혁명이 뿌리내린 생활 속에서 과학과 소프트웨어의 개념을 배운다. 이 코딩&과학캠프는 초보자들도 쉽게 도전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어 차세대 기술과 이들 간의 융합에 관한 생각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미래 우리나라 과학발전에 기여할 우수 인재를 조기에 양성하고 대학 진로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하여,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공학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캠프와 공학이 접목된 체험학습 프로그램이다.

우선 코딩 프로그램은 빅데이터 정보를 외부에서 갖고 오는 법(Information Scrapping), 빅데이터 정보를 가공하는 법(Information Structural Analysis), AI 분석법(Machine Learning)에 대하여 직접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Github에 프로젝트를 등재하게 된다. 이는 학생들의 포트폴리오도 완성이 되어 미국 대학 입학 시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바이오-메디컬과학 실험 프로그램은 DNA에서 원하는 유전자를 복제하고 편집하는 기술을 배우게 되며 학생들이 직접 랩에서 실험하여 나온 결과들을 SW로 분석하는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겨울 방학 캠프를 통해 학생들의 장래 커리어의 초석을 쌓고 연구를 직접 참여하면서 학생들이 프로그램 내에서 진행한 모든 수업내용과 실험결과들을 개인 포트폴리오로 작성하여 대학 입학 시 필요한 자료들을 미리 준비할 수 있다.

“학교성적 또는 IB점수만으로는 아이비리그 진학을 할 수 없다. 학교내 활동과 학교 외 활동이 분리되어 철저한 준비를 해야 아이비리그 진학을 이룰 수 있다” 미국유학 종합대학교 60 저자 엘유학원 임준희 대표 말이다. 임 대표는 겨울방학에 진행하는 코딩 및 바이오-메디컬 과학실험 캠프는 참가 학생들이 원할 경우 년간 프로젝트로 진행 할 수도 있어 명문대학교 진학용 포트폴리오로 사용될 수 있다고 말한다. 프로그램은 중학생반과 고등학생반으로 구성되며, 프로그램관련 자세한 프로그램 일정은 엘유학원에 문의하면 된다.
 

▶에듀동아 김수진 기자 genie87@donga.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관련기사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