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

언어세상, 세계 80여 개 국이 사용하는 ‘창의력 수학 매쓰캥거루’ 전국 설명회 개최



교육전문기업 (주)언어세상(대표 유성철)은 “오는 11월 13일(화)부터 12월 7일(금)까지 전국 29개 도시를 돌며 ‘글로벌 창의력 수학 Math Kangaroo(이하 매쓰캥거루)’의 전국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언어세상은 “‘4차 산업 혁명을 준비하는 아이들에게 왜 글로벌 사고력 수학 콘텐츠가 필요한지’, ‘국내의 사고력 수학 프로그램과 세계 여러 나라의 아이들이 함께 사용하는 글로벌 프로그램인 매쓰캥거루가 어떻게 다른지’를 소개하기 위해 투어 설명회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국내에서 치르는 수학 경시대회 중 유일한 ‘국제’경시대회인 ‘Math Kangaroo 국제 수학 경시대회’를 통해 글로벌 시대를 사는 아이들이 국제적 경쟁력을 갖출 방법에 대해서도 설명할 예정이다.

또한, 매쓰캥거루가 40여 년에 가까운 오랜 기간 어떻게 세계 80여 개국의 수학자를 참여시켜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개발하는지에 대해서도 공개한다. 

언어세상 관계자는 “콘텐츠 개발에 참여하는 세계 각지의 수학자는 각자의 위치에서 아이들의 창의 사고력 발달에 가장 효과적이고 필요한 문제를 만들고, KSF(Math Kangaroo 국제 수학 경시대회 문제 출제 위원회)를 통해 만든 문제를 공론화해 다른 국가의 동료 수학자와 서로 토론하고 논의해 최종 문제가 만들어진다”며 “매쓰캥거루가 갖추고 있는 개발 시스템과 전문적이고 세계적인 개발진은 그 유례를 찾아보기도 힘들 정도이며,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는 매쓰캥거루만의 자부심”이라고 밝혔다. 
   
특히, “2018 KSF 기간 중 AKSF(국제 매쓰캥거루 협회)의 Gregor Dolinar 회장은 ‘2017년 대회에 대한민국에서 유독 매달 수상자가 많이 나왔다’고 그 이유를 묻기도 했다”며 “우리나라 어린이의 수학 실력을 세계에 알리는 계기도 되었다”고 밝혔다. 

‘글로벌 창의 사고력 수학 매쓰캥거루’ 전국 설명회는 전주, 천안, 부산, 고양, 오산, 인천, 광주, 진주, 제주, 부천, 서울 강남, 성남, 서울 강동, 화성, 울산, 청주, 대전, 의정부, 세종, 구리, 구미, 수원, 용인, 목동, 강릉, 포항, 원주, 춘천, 순천에서 진행되며, 사전 예약 및 상세 일정은 매쓰캥거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듀동아 허이선인턴 기자 edudonga@donga.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관련기사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