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코칭

'대한민국 진로백서' 어쩌다 어른이 된 청춘을 위한 진로 가이드 출간

학생, 취준생, 사회초년생, 직장인을 위한 필독서



어쩌다 어른이 된 청춘들을 위한 진로 가이드 <대한민국 진로백서>가 출간됐다. 20년간 인재개발에 전념해온 No. 1 커리어코치 정철상 교수가 진로와 인생을 고민하는 청춘들을 위해 모든 노하우를 전수한다.

저자는 1만 번 이상의 상담과 강연을 통해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들은 물론 사회초년생, 커리어 변경을 고민하는 어른들에게까지 도움이 될 내용을 제시한다.

단순히 취업을 위한 기술을 사전식으로 나열하거나 그것에 초점을 맞춘 것이 아니라 직업을 대하는 마음가짐과 더불어 어떻게 인생을 설계해가야 할지에 대한 인생조언까지 총체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 사회초년생, 자신의 직업과 진로를 고민 중인 직장인들에게 이 책은 명확한 조언과 지침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한 진로설계의 핵심 노하우 제시

이 책은 진로와 일의 개념과 정의부터 시작해 어떤 직업이 내게 맞는지, 삶의 가치관과 행복을 찾도록 도와주는 방법이 무엇인지에 대한 해답을 풍부한 예와 함께 누구나 읽기 쉽게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 프로페셔널한 비즈니스 마인드를 갖추는 법, 커리어 포트폴리오와 미래명함 등을 통해 체계적으로 진로를 설계하는 법, 새로운 직업을 모색하고 창조하는 법 등 실제 진로를 준비하면서 꼭 알아야 할 내용들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돼 있다.

이와 더불어 취업시장에서 어떤 전략을 활용해 직업을 찾아야 할지, 어떤 마음가짐으로 삶을 대해야 할지에 대해 전방위적이고 구체적인 노하우를 제공한다. 그뿐만 아니라 핵심요약을 통해 노하우의 내용을 일목요연하게 살펴볼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도움이 된다.

이 책은 진로가 고민인 사람이라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설명과 충분한 자료를 제시한다. 독자들이 강의를 듣듯이 이 책을 차근히 읽어나간다면 불확실한 미래와 진로에 대해 자신만의 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더 나아가 이 책을 통해 학업, 취업, 직업 세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을 것이다. 정철상 지음, 중앙경제평론사 발행.

지은이 정철상

이 시대를 살아가는 힘든 청춘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기 위한 커리어코치로, 강사로, 작가로, 칼럼니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KBS, SBS, MBC, YTN, 한국직업방송 등 여러 방송에 출연했으며, 연간 200여 회 강연활동과 매월 100여 명을 상담하고, 인터넷상으로는 1천만 명이 방문한 ‘커리어노트’라는 블로그를 운영하며 ‘따뜻한 카리스마’라 불리고 있다.

현재 인재개발연구소 대표, 나사렛대학교 취업전담교수로 활동하며 《따뜻한 독설》, 《심리학이 청춘에게 묻다》, 《가슴 뛰는 비전》 등 다수 저서를 집필했다. 젊은이들에게 꿈과 진로 방향을 제시해 언론으로부터 ‘젊은이들의 무릎팍도사’라는 닉네임까지 얻으며 맹렬히 활동하고 있다.

·현 인재개발연구소 대표
·현 나사렛대학교 취업전담교수
·현 (사)한국직업진로지도협회 부회장
·현 커리어코치협회 부회장
·전 대구대학교 취업전담교수
·전 부산외국어대학교 취업전담교수
·전 취업포털 파워잡 대표
·저서 《따뜻한 독설》, 《청춘의 진로 나침반》, 《심리학이 청춘에게 묻다》, 《가슴 뛰는 비전》 외 다수
 
<저작권자 © 에듀진 나침반36.5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기사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