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

경기도교육청, 고교-대학 연계 포럼 19일 개최



경기도교육청은 “경기과학고에서 ‘신문명의 시대, 우리 교육이 지향해야 할 철학과 인간상은?’을 주제로 ‘고교-대학 연계 포럼’을 19일 오후 3시 개최한다”고 밝혔다. 

고교 교육과정 정상화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미래교육의 비전과 전략을 모색하고자 마련한 이번 포럼에는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을 비롯해 학생・학부모・교원 등 교육가족과 한국대학교육협의회, 각시도교육청. 국책연구기관 관계자 등 약 45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포럼은 의제 발제와 지정토론, 종합토론 순으로 진행되며 민경찬 연세대 교수의 기조발제에 이어, 권오현 서울대 교수와 이원준 KT 인재경영실장이 △대학의 관점에서 대학과 고교의 연계 방안 △시대의 변화에 따른 미래 인재상’을 주제로 각각 발제한다.  

이어 지정토론 및 종합토론에서는 성기선 한국교육과정평가원장이 좌장을 맡아 각 교육주체와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미래교육의 지향점에 대해 지혜를 모을 예정이다.  
   
아울러, 2019년에도 다양한 의제들을 중심으로 고교-대학 연계 포럼을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신승균 경기도교육청 정책기획관실 과장은 “최근의 교육에 대한 논란의 과정을 보면서, 학교 현장의 노력과 학생들의 성장이 올바른 평가를 받지 못하는 현실이 매우 안타까웠다”면서, “고교-대학 연계 포럼은 고교와 대학이 교육 본연의 역할을 찾는 과정의 하나로, 학생들이 진로탐색과 배움의 즐거움을 얻을 수 있도록 머리를 맞대고 교육의 미래 비전 청사진을 그려 보자는 취지”라고 말했다.  

 
▶에듀동아 정승아인턴 기자 edudonga1@donga.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관련기사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