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

겨울방학, “고양시 한뫼도서관으로 모여라”

고양시 한뫼도서관, 초등학생 위한 ‘2019 겨울방학 특강’ 운영



고양시 한뫼도서관이 겨울방학을 맞이해 초등학생들을 위한 특강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프로그램은 초등 2~4학년과 5~6학년으로 나눠 운영된다.

먼저 12~13세 고학년을 대상으로 1월 9일부터 30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 ‘창의쑥쑥 어린이 독서토론 교실’을 운영한다. 역사, 시사 등 다양한 주제로 친구들과 토론하고 생각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으로 학교수업에서 접하기 어려운 독서토론 프로그램을 통해 창의적이고 논리적인 사고력을 기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강의는 SH문학공감교육연구소 홍선희 강사가 진행한다.

한편 저학년 대상 프로그램인 ‘GO! GO! 역사북아트’는 고구려, 백제, 신라에 관한 책을 읽고 팝업북, 아코디언북 만들기 등 다양한 북아트 활동을 진행, 쉽고 재미있게 역사를 배울 수 있는 수업으로 이뤄진다. 강의는 북아트지도사 양미경 강사가 진행하며 9~11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1월 10일부터 24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에 진행된다.

한뫼도서관 문화행사 담당자는 “겨울방학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유익하고 재미있는 시간을 보냈으면 한다”며 “이번 겨울방학 특강을 시작으로 초등학생을 비롯해 청소년, 성인을 위한 프로그램을 계속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프로그램 접수는 강의 시작 2주 전부터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뫼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에듀진 나침반36.5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기사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