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초등

NE능률, 초등 어휘 학습서 ‘세 마리 토끼 잡는 초등 어휘’ 출시

종합교육서비스기업 NE능률이 “초등학생들의 어휘 실력 향상을 위한 ‘세 마리 토끼 잡는 초등 어휘’(이하 세토어)를 출간했다”고 23일 밝혔다.

세토어는 NE능률의 초등 독서 논술 베스트셀러 ‘세 마리 토끼 잡는 독서 논술’(이하 세토독)에 이은 초등 어휘 교재다. 초등 교육과정에 나오는 필수 어휘를 수록했으며, 총 300여 한자와 2,500여 낱말, 400여 영단어를 어휘망으로 구조화해 보다 쉽게 어휘를 익힐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자가 아닌 한자어 학습을 통해 속뜻 짐작 능력을 향상시켜 모르는 어휘의 이해력을 기를 수 있으며 상대어, 동음이의어, 주제 관련어 등 다양한 관계에 있는 어휘 비교 학습이 가능하다. 또한 어휘별로 교과 관련 읽을거리를 구성해 중, 고등 교과 지식까지 확장시킬 수 있다. 세토어는 유아부터 초등학교 6학년까지 5단계(P∙A∙B∙C∙D단계) 총 18권의 교재로 구성됐다. 현재 P~B단계까지 출간됐으며, C, D단계는 2월 중 출시될 예정이다.

또한 NE능률은 아이들의 어휘력을 점검해볼 수 있는 진단평가 테스트를 무료로 제공한다. 언어 이해력과 유창성, 논리력, 언어 민감성 등으로 구성된 테스트를 통해 자녀의 어휘력을 평가해보고 적절한 수준의 세토어 교재를 추천 받을 수 있다.

NE능률 관계자는 “최근 불수능 기조로 어휘력, 독해력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면서 “독해력은 기본 어휘력이 바탕 되어야 향상시킬 수 있으므로 초등 시기부터 교과 이해력을 높여주는 어휘 학습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NE능률은 세토어 출시를 기념해 온라인서점 예스24와 손잡고 NE능률 초등 국영수 교재 기획전을 연다. 세토어를 포함해 세토독, 사고셈, 월개수 등 NE능률의 초등 교재를 구매 시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하는 행사다. 교재 한 권 구매 시, 월개수 연필과 지우개 세트를 증정하고, 3만 원 이상 구매할 경우 초등 노트 3종 세트를 증정한다.

이 밖에도 NE능률플러스 네이버 카페에서는 세토어 교재를 체험해볼 수 있는 체험 학습단을 모집 완료해 4주간 운영한다.



▶에듀동아 김수진 기자 genie87@donga.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관련기사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