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

천재교육 계열사 해법에듀, 제1회 수학 개념 말하기 콘테스트 개최



천재교육 계열사 해법에듀의 초·중등 수학 전문 브랜드 ‘e해법수학’·’셀파수학교실’이 “‘제1회 전국 수학 개념 말하기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시도되는 ‘전국 수학 개념 말하기 콘테스트’는 매쓰 크리에이터 육성을 위한 프로젝트로, 전국 ‘e해법수학’·’셀파수학교실’ 초등 1학년부터 중등 3학년까지의 수강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수학 개념을 프레젠테이션이나 퍼포먼스 등 다양한 형식으로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에 업로드하고, 참가 신청 사이트에 링크를 등록하면 된다.

이번 콘테스트는 2월 18일(월)부터 3월 10일(일)까지 참가 신청 가능하며, 참가작은 투표수 및 개념 설명 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 1·2차 심사를 거쳐 3월 26일(화)에 최종 수상작을 발표한다. 수상작에는 각 부문별로 상금과 상장을 전달할 예정이다.

김용철 해법에듀 수학사업단장은 “유튜브를 활용해 학습하고 놀이하는 초·중등 학생들의 트렌드에 맞춰 해법에듀 수학 전문 브랜드 ‘e해법수학’·’셀파수학교실’이 잠재력 있는 매쓰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고자 이번 콘테스트를 진행한다”며 “우수한 참가자들에게는 자신만의 플랫폼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매쓰 크리에이터’ 육성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시작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e해법수학’과 ‘셀파수학교실’은 지난 2018년 1월 블렌디드 러닝을 도입, 개념동영상·학습백과·수학 게임 등 콘텐츠를 통해 취약 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학습자 중심의 ‘다각적 개념학습’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콘테스트를 시작으로 추후 플립 러닝 학습법(전통적 수업 방식과 달리 수업 전 교수가 제공한 자료를 미리 학습해 강의실에서는 토론과 과제 풀이를 진행하는 형태의 수업) 등으로 콘텐츠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제1회 수학 개념 말하기 콘테스트’의 자세한 참가 방법은 ‘e해법수학’과 ‘셀파수학교실’ 가맹점 또는 대표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에듀동아 김수진 기자 genie87@donga.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관련기사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