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초등

한우리, 전국 31개 초등학교와 독서릴레이 행사 개최

 

()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가 “3월부터 12월까지 전국 31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9회 초등학교 독서릴레이 페스티벌을 개최한다13일 밝혔다.

 

초등학교 독서릴레이 페스티벌은 학교에서의 책 읽는 분위기 조성과 아이들의 주도적 독서 습관 형성을 돕기 위한 취지로 마련되어 2011년에 시작한 이래 지금까지 237개 학교에서 18만 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했고, 참가학교에 기증한 도서는 35400권에 이른다. 올해는 천안 불당초, 청주 동주초, 안산 호원초 등 전국 31개 초등학교 2만 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참여 학교의 학생들은 4주간 한우리로부터 제공되는 학년별 추천도서를 읽은 후 독서감상문 대회, 독서골든벨 대회, 학년별 토론 수업 등을 진행하게 된다. 한 학교에서의 행사가 끝나면, 릴레이 방식에 따라 다음 그룹 학생들에게 도서가 전달된다.

 

올해 참여 학교로 지정된 천안 불당초등학교 배은아 교사는 교내 책 읽는 문화를 정착시키고자 독서릴레이 페스티벌 참가를 신청하게 됐다이번 기회를 통해, 아이들이 책을 생활 속에서 즐기는 놀이이자 문화로 받아들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 박상희 부회장은 독서릴레이 페스티벌을 통해 또래 집단간 책 읽기를 서로 독려하는 가운데 자연스럽고 올바른 독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다독서릴레이 페스티벌을 계기로 전국 초등학교에 책 읽는 문화가 조성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에듀동아 김수진 기자 genie87@donga.com

관련기사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