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해외진출 지원 ‘디어월드 프로젝트2’ 참가자 모집

맞춤 멘토링과 워크샵, LA의 Vidcon US 참가 등 파격 혜택 지원 예정

 유튜브 채널 구독자 500명 이상, 업로드 동영상 10개 이상 지원 자격



경기도 지역 1인 크리에이터의 해외 진출을 돕는 ‘디어월드 프로젝트2 : 위아크리에이터쓰(Dear World Project2 : We are Kreators)’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 콜랩코리아가 운영하는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해외진출지원사업’의 일환인 ‘디어월드 프로젝트2’는 스타 글로벌 크리에이터 양성을 목표로 글로벌 유튜버를 꿈꾸는 1인 크리에이터 30인을 선발해 집중 육성하는 프로젝트다.

 

오는 4월 18일까지 모집하는 이번 프로젝트 모집 대상은 경기도민, 경기도 소재 대학 재학생 또는 휴학생, 경기도 소재 사업자 및 재직자 등 30팀으로 유튜브 채널 구독자가 500명 이상이고 보유 콘텐츠가 10개 이상(1개 채널 기준)이어야 한다. 멘토링 코칭을 통해 글로벌 크리에이터로 성장하고 싶은 크리에이터, 미국 LA에서 열리는 최대 크리에이터 축제 ‘VIDCON US’를 경험하고 해외 크리에이터들과 글로벌 콜라보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싶은 크리에이터에게 유익한 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해당 프로그램으로는 ▲플랫폼 데이터 분석, 채널 브랜딩 등 온, 오프라인 멘토링 6회를 지원하는 ‘1:1 멘토링’ ▲ 발대식, Vidcon us 참가 공모전 피칭, 글로벌 크리에이터 초대강연, 우수크리에이터 시상 등이 포함된 ‘워크숍’ ▲ 우수 크리에이터 최대 4개 팀에게 Vidcon us 참가 및 글로벌 크리에이터와의 콜라보 프로젝트 기회를 제공하는 ‘Vidcon us 참가지원’ 등이 마련되어 있다. ‘Vidcon us’ 참가지원은 비행기, 숙박 및 Vidcon us 참가 티겟 등이 포함된다.

 

선발된 크리에이터들은 본 프로젝트로 지원되는 유튜브 채널의 성장 컨설팅뿐 아니라 전문가 강연, 크리에이터 간 교류 및 워크샵, 해외 행사 참가 기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1인 크리에이터로써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선발과정은 온라인 지원 – 면접심사 – 최종합격으로 이루어지며, 지원방법은 <디어월드 프로젝트2> 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도 1인크리에이터 해외진출지원 모집> 공고와, 콜랩코리아 인스타그램 페이지를 통하여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유튜브를 통하여 해당 사업을 검색해본다면 해당 사업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사업에 대한 문의는 경기콘텐츠진흥원 영상산업팀을 통해서 가능하다.


콜랩코리아 관계자는 “본 프로젝트는 1인 크리에이터로써 성장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크리에이터 뿐만 아니라 현재 활동중인 크리에이터 중에서도 글로벌 크리에이터로 성장하고자 하는 크리에이터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해당 프로젝트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가진 국내 크리에이터들이 해외에서도 입지를 구축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콜랩코리아는 세계 최대 규모 독립 MCN(Muti Channel Network,) 기업인 콜랩 아시아의 한국 지사로, 뷰티 유튜버 유트루, 게임스트리머 우왁굳, 조매력 등 유명 크리에이터들이 소속돼 있다. 한국, 일본, 인도네시아, 홍콩, 필리핀 등 아시아 전역에서 1인 크리에이터 및 다양한 기업들과 함께 협력하는 등 온라인 미디어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에듀동아 김재성 기자 kimjs6@donga.com

관련기사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