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

“만화소설과 애니메이션으로 러시아를 만나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14일부터 러시아국립청소년도서관 공동 전시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은 러시아국립청소년도서관과 공동으로 5월 14일(화)부터 8월 25일(일)까지 ‘만화소설과 애니메이션으로 만나는 러시아: RING NOVA’ 전시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러시아 만화소설과 애니메이션 작품을 통해 15세기 중반부터 19세기 초반까지의 러시아의 문화와 역사를 소개한다.

러시아 전통문화, 역사, 공상과학, 모험으로 구성되는 이번 전시는 다채로운 만화와 애니메이션으로 채워져 있고,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다양한 만화 실물 자료를 통해 러시아의 만화 역사를 접할 수 있다.

특히 증강현실(AR)을 활용한 스토리 큐브를 제작해 멀리 떨어져 있어 쉽게 접할 수 없던 러시아 만화를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게 하며 러시아 만화 캐릭터들을 직접 색칠할 수 있는 컬러링 체험, 포토존 등을 준비해 어린이·청소년들에게 즐거운 추억거리를 선물할 계획이다.

또한 5월 16일(목)에는 자유학기제 프로그램과 연계한 러시아국립청소년도서관 알림 벨리토브 얼라이언스 클럽 회장의 ‘잠재의식과 만화’ 전시 연계 워크숍과 알렉산드르 쿠닌 만화소설·이미지센터장의 일반인 대상 강연 등 참여형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러시아 만화 역사에 대한 관람객들의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전시 개막행사는 5월 14일 오후 3시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2층 전시실 로비에서 열리며 자세한 전시 내용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듀동아 최유란 기자 cyr@donga.com

관련기사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