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

국내 최초 ‘물’ 주제의 환경‧과학캠프, ‘2019 제5회 제주 물 아카데미’ 참가접수 시작


‘제주삼다수와 함께하는 2019 제5회 제주 물 아카데미’가 8월 19일부터 23일까지 4박 5일간 제주시 한림읍 에코그린리조트 일대에서 개최될 예정인 가운데 전국 초등학교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한 참가자 모집도 시작됐다. 

  

 

‘제주 물 아카데미’는 다양한 과학탐구 활동을 통해 제주 물의 우수성을 체험하고 물의 소중함을 깨달아 가는 캠프다. 국내 최초로 물을 주제로 한 환경‧과학캠프로서, 올해도 지난해 못지않게 참여 열기가 뜨거울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해 총 90명 모집에 300여명의 지원자가 몰리는 등 전국적으로 큰 관심을 모았던 제주 물 아카데미는 올해 선발인원을 150명으로 늘리고, 캠프기간도 기존 4일에서 5일로 확대한다. 


 

 

지원자는 <물>을 주제로 한 창의적인 1분 스피치 동영상 공모를 통해 선발되며, 선발된 학생들은 항공료 및 숙박 등 전 과정 무료로 캠프 참여가 가능하다. 모집기간은 7월 7일(일)까지며 제주 물 아카데미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제주 물 아카데미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가 주최하고 JIBS제주방송이 주관하며 유네스코 한국위원회가 공식후원으로 참여해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캠프로서 위상을 높이고 있다. 캠프기간 참여도가 높은 학생에게는 유네스코 한국위원회 사무총장상 등 권위 있는 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이번 캠프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 물 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듀동아 김수진 기자 genie87@donga.com

관련기사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