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코칭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사서가 추천하는 여름방학에 읽기 좋은 책’ 발표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은 “어린이와 청소년이 여름방학에 책을 읽으며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2019 사서가 추천하는 여름방학에 읽기 좋은 책’을 발표했다”고 전했다.

 

선정된 도서는 대상(△유아 △초등저 △초등고 △청소년)별 각 15권 씩, 총 60권으로 공공도서관 빅데이터 플랫폼 ‘도서관 정보나루’에서 2018년 6월부터 2019년 5월까지의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사서 추천도서 가운데 전국 공공도서관 660개관의 대출 순위 조사결과를 반영한 책이다.

 

대출 1순위를 보면 △유아도서「아이스크림 걸음!(박종진 글, 송선옥 그림)」 △초등 저학년「안 자라는 늑대와 안 보이는 빨간모자(베로니크 코시 글, 레베카 갈레라 그림)」 △초등 고학년「바꿔!(박상기 글, 오영은 그림)」 △청소년 분야는「어느 날 난민(표명희 지음)」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여름방학에 도서관이나 휴가지에서 또래 친구들이 많이 보는 책을 읽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밝혔다.『2019 사서가 추천하는 여름방학에 읽기 좋은 책』목록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누리집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한편, 국립어린청소년도서관은 “7월부터 도서관 내 ‘어린이독도체험관 라이브러리’ 운영, 8월부터 ‘여름 독서교실’에서 도서관형 메이커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운영한다”고 전했다. 


▶에듀동아 전수완 인턴 기자 edudonga@donga.com

관련기사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