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

건국대, “입시수기부터 지원전략까지 유튜브로 입시 정보 제공”

 

건국대학교가 “최근 수험생들과 학부모들의 접근성이 가장 높은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를 효과적으로 활용해 2020 대입 수시모집을 앞두고 실질적이고 정확한 입시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최근 밝혔다. 

 

현재 구독자수 4,700여명을 보유한 유튜브 ‘건국대학교 채널’에는 △2019년 전체 수석 학생 인터뷰 △입학사정관이 직접 분석하는 2020건국대 수시전략 △건국대 학종 합격자의 합격 비결 △선배들이 직접 알려주는 학과소개 △2020건국대 입시변화 △논술특강과 모의논술 등 다양한 형태의 입시 정보 영상이 공개돼 있다. 

 

또 △수험생들에게 학과 전공에 대한 소개와 구체적인 이해를 돕기 위한 전지적 전공시점 △재학생들이 직접 만든 영상 공모전 수상작 △건국대의 역사를 담은 영상물 등 다양한 콘텐츠가 건국대 유튜브를 통해 서비스되고 있다.

 

특히 전지적 전공시점 영상에서는 각 전공별 학과 재학생들이 직접 출연해 대화하는 형식으로, 커리큘럼 구성이나 수업내용, 졸업 후 진로 등 전공학과에 대한 흥미진진한 얘기를 담아 고교생으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건국대 입학처 관계자는 “건국대를 희망하는 많은 학생들이 건국대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된 영상들을 보면서 꿈을 키우고, 선배들의 현실적인 조언 등 실질적인 정보를 얻어 좋은 반응을 보여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영상을 업로드 해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정보를 전달하고, 댓글을 통해 효과적인 소통이 가능한 만큼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에듀동아 전수완 인턴 기자 edudonga@donga.com

관련기사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