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

경북대, 초·중·고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소프트웨어 토크콘서트 31일 개최

경북대학교는 “경북대 소프트웨어교육센터가 학생 창의력과 논리력을 키우기 위한 ‘소프트웨어(SW) 토크콘서트’를 오는 31일 경북대 글로벌플라자 효석홀에서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이번 SW토크콘서트는 SW분야 기업에 진출한 선배로부터 올바른 SW교육방법과 SW특기자 전형에 대한 다양한 노하우를 들려주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초·중·고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SW교육에 대한 인식전환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에는 학생과 학부모 200여명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SW토크콘서트는 1부 SW강연과 2부 SW교육토크콘서트로 나눠 진행된다. 1부에서는 김상욱 경북대 교수가 ‘소프트웨어는 문화다’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2부에서는 신혜권 이티에듀 대표 사회로 △김상욱 경북대 교수 △박지훈 엔젤게임즈 대표 △이우섭 스피니커 대표 △김민규 경북대 컴퓨터학부생이 패널로 참석해 토론과 함께 참석자들과 이야기를 나눈다. 

 

패널로 참석한 경북대 컴퓨터공학과 출신 박지훈 대표는 모바일게임으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한 인물이며, 이우섭 대표는 비영리 사단법인 멋쟁이 사자처럼 운영팀장을 맡고 있다. 

 

고석주 경북대 SW교육센터장은 “이번 토크콘서트는 SW분야에 진출한 선배들로부터 SW특기자 전형과 올바른 SW교육방법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기회”라고 전했다.

 

토크콘서트에는 초·중·고 학생이 있는 학부모라면 누구나 학생과 함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이티에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에듀동아 전수완 인턴 기자 edudonga@donga.com

관련기사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