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

항공학과, 현장 중심 전문 승무원 배출 위해 현장 실습교육 확대

 



최근 신규 항공사 면허를 취득하는 항공사가 늘고, 국내 항공사들 또한 최근 신규 항공기를 도입하고 항공기 운항횟수를 확대하는 등 항공 산업이 활발해지고 있다. 이에 올해 항공사의 신규 채용 규모도 대대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항공 산업이 크게 확장되면서 승무원을 꿈꾸는 학생들이 많아지고 있으며 승무원 채용을 준비하는 취업 준비생은 기회를 놓치지 않기 위해 분주하게 움직인다. 


이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 항공운항과는 “기내 서비스 실습실, 이미지 메이킹 실습실, 발권데스크 실습실, 사무자동화 실습실, 인사 및 예절 실습실 등 다양한 현장 실습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교내 실습시설을 통해 배운 지식 및 서비스를 실제 현장에서 활용해 볼 수 있는 현장 실습 교육을 대폭 확대하여 전문적인 현장 중심 인재를 배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소영 한호전 항공서비스학과정 학과장은 “취업 시 현장에 필요한 전문 인재를 배출하기 위해 체계적인 실무 실습에 중심교육과 실전에 투입했을 때 즉각적인 업무 수행을 실시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하기 위하여 현장 중심 교육을 강화할 것이며, 앞으로 다양한 현장 실습 교육을 활성화하여 승무원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고, 동시에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와 실무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 지도하겠다”고 밝혔다.


항공과 과정은 글로벌 항공 승무원을 양성하기 위해 일대일 화상 원어민 회화교육, TOEIC, HSK, JLPT 전문 교수를 초빙한 어학전문특강을 제공한다. 특히 단계별 책임 교수제를 도입해 실제 상황과 연계하여 창의적 사고와 자신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어학 실습 교육을 진행 중이다. 항공학과정은 입학 전 공인어학점수(TOEIC, HSK, JLPT, JPT 등)를 기준에 따라 장학금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물론 그 외에도 수능 우수자 장학금, 내신 우수자 장학금, 검정고시 우수자 장학금, 국가 유공자 장학금, 새터민 장학금, 형제자매 장학금, 다문화가정 장학금, 신입생 입학 장학금 등 다양한 항목의 장학금을 운영한다. 


항공운항학과정 관계자는 “항공전문학교 한호전은 3년 연속 우수교육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학습이해도와 성취도를 향상하는 교육방법인 GCD교육을 진행한다”면서 “이번 2020학년도 신입생 모집은 입학사정관제 중심으로 직업선호도 검사와 면접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하고, 내신과 수능 성적을 반영하지 않기 때문에 고등학교 졸업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한호전 항공서비스학과정은 항공승무원과정, 지상직공항서비스과정이 있으며 그밖에도 커피바리스타학과정, 제과제빵학과정, 호텔조리학과정, 뷰티학과정, 호텔경영학과정, 카지노딜러학과정 등 다양한 전공을 운영 중에 있다. 2020학년도 신입생 원서 접수는 한호전 홈페이지 및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에듀동아 김재성 기자 kimjs6@donga.com

관련기사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