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코칭

[건강칼럼] 디스크한의원, 개인 체질 맞는 방법 치료 진행

최근 현대인들이 겪고 있는 증상 중 하나가 바로 목과 허리디스크이다. 이러한 디스크 증상은 한번 시작이 되면 케어 하기가 어렵고 심하면 일상생활이 힘들어지는 경우도 있다. 그렇다 보니 현대인들에게 있어 한의원은 자문을 구하기 위하여 필수적으로 방문할 수밖에 없는 내용들이 되고 있다. 허리디스크는 허리 주변 근육과 인대가 오랜 시간 압력을 받게 되면서 더욱더 통증이 심하게 늘어난다. 특히나 노화가 되면서 퇴행을 거치면서 제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되는 질환이기도 하기에 나이가 들면서 발병되는 경우도 있다. 이 기준들로 하여금 디스크까지 퇴행성 변화를 일으켜 문제를 유발하는퇴행성 척추질환이 바로 허리디스크다.


허리디스크의 증상으로는 주된 부분으로 허리 통증이 가장 심하다. 통증의 경우에는 단순하게 마무리되지 않으며, 허리뿐만 아니라 엉덩이와 하지까지도 통증이 이어지게 된다. 그렇기에 주의가 필요하며 심한 통증, 저림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로 일상이 힘들어지게 되기도 한다. 이러한 증상을 방치하게 되면 계속해서 통증이 생기며 보행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초기에 방문을 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증상에 대한 판단 오류로 다른 질환을 생각 하기 때문이다. 보통 많이 헷갈려 하는 증상이 허리디스크가 아닌 척추관협착증이다.


척추관협착증은 척추 내 신경이 지나가는 통로가 좁아지는 증상이며 허리디스크와는 조금은 다른 경우로 다리 통증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혹은 보행 중에 허벅지 종아리 등이 터질 듯한 통증이 왔을 때 가다 서다를 반복하거나, 허리를 굽히거나 앉아 통증을 줄일 수 있는 상황이라면 해당 증상일 수 있다.


해당 질환들을 보다 빠른 시간 안에 통증을 줄여줄 수 있게 다양한 치료를 시행하는데, 한방 케어 인 만큼 보다 비 수술적인 방안들이 마련되어 있으며 개개인의 체질에 맞는 방법을 이용해서 진료를 하는 것이 좋다. 그 중 하나가 도수치료이다. 도수치료는 치료사가 손을 이용해 틀어진 척추 및 각 조직의 정렬을 맞추는 치료방안이다. 현대인들에게는 보다 최적화되어 있으면서도 본인에게 해당되는 증상을 치료받을 수 있다. 몸의 기능을 증진시켜 몸의 균형을 맞추는 솔루션이며, 몸 안에서 느껴지는 통증을 줄여주고 허리관절의 유연성을 회복시켜주기도 한다.


이와 더불어 근육의 정상적인 수축과 이완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더 만족할 수 있다. 허리디스크 진행을 늦추거나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본인이 취할 수 있는 올바른 자세가 중요하다. 대부분이 생활습관과 잘못된 자세에서 발생이 되기 때문에, 일하는 도중 스트레칭을 자주 하는 것이 좋으며 본인이 일상생활 속에서 꾸준히 노력하는 것을 권장한다.


도움글 : 양산365데이한의원 김정환 대표원장



관련기사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