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체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평창 아트 드림캠프' 시작

“직접 경험한 겨울과 눈, 우리만의 느낌으로 표현 할게요”

지난 18일 오후, <평창 아트 드림캠프> 문화예술교육 팀작업에서 말라위 참여자들의 평창을 찾은 느낌을 즉흥공연으로 표현했다.
지난 18일 오후, 따뜻한 나라의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평창 아트 드림캠프>가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에서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이날 아이들은 문화예술교육 팀작업을 통해 각 나라의 특징을 살려 무용, 음악 등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문화예술교육 팀작업에서 인도네시아 참여자가 한국 예술조교에게 인도네시아 전통공예 바틱에 대한 설명 장면

문체부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함께하는 <평창 아트 드림캠프>는 캠프를 통해 제작된 공연과 전시작품을 오는 23일 서울 서강대 메리홀에서 결과발표회 형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문화예술교육 공동작업에서는 콜롬비아 ‘몸의 학교’ 디렉터가 5개국 참여자들에게 ‘신체를 통해 만나는 세계’라는 주제로 몸짓 언어를 통해 하나가 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한편, 문체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원장 주성혜)이 주관하는 <평창 아트 드림캠프>는 작년에 진행된 평창문화올림픽 <2016 아트 드림캠프>의 후속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나라의 아동·청소년들이 문화예술을 통해 상상력을 발휘하고 동계올림픽에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추운 겨울이 없는 개도국 아동‧청소년들을 2018 동계올림픽 개최지인 평창으로 초청해 진행하는 문화예술교육 캠프다.

출처 :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장준덕 hyun@schooli.kr

언론사 주요뉴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