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코칭

"선생님, ‘학교온(On)’에 접속하세요"

학교온 홈페이지 캡처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교사가 온라인 학급방을 개설하고 학습 및 생활지도 등 가정학습을 지원하는데 필요한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는 온라인 학습 통합 지원 누리집(플랫폼) ‘학교온(On)’이 개통됐다.


교육부는 지난 10일 학교온(On) 누리집(http://onschool.edunet.net)을 개통했다고 11일 밝혔다.


‘학교온(On)’에는 전국 선생님들이 자발적으로 제작한 일일 학습 안내 정보 '오늘은 뭐하지?'가 학년별 교과별로 제안되어 있다.


교과 콘텐츠 외에도 문화예술·안전·인문 분야 등 타 부처 보유 콘텐츠도 협력·연계해 종합적으로 제공한다.


또 각 시도교육청에서 제공하고 있는 온라인 학습 관련 정보 및 온라인 학급 운영에 필요한 서비스 활용법도 확인 가능하다.


온라인 교수·학습에 익숙하지 않은 교사들을 지원하기 위해 전국 현장 교사로 구성된 180명의 원격지원 자원봉사단 ’교사온(溫)‘도 출범한다. 


‘교사온’은 溫 따뜻한 교사, On 온라인(원격)으로 지원하는 교사를 의미한다. 


자원봉사단 ‘교사온(溫)은 지원을 요청한 교사의 PC에 원격 접속해 온라인 학급방 개설 및 온라인 학습 과정 설계와 운영 등을 지원한다.


‘교사온(溫)’은 오늘(11일)부터 13일까지 시범운영을 거쳐 16일부터 정식 운영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온라인 학급방 따라하기’ 유튜브 채널을 통해 e학습터, 위두랑 개설․운영 등의 동영상은 물론 SNS를 활용한 학급방 운영 등 교사들이 직접 제작한 학급방 활용 동영상도 안내하고 있다.


구연희 교육부 평생미래교육국장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학교 휴업기간에도 온라인 학급방 등을 활용해 체계적 학습관리와 생활지도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