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초등

재능교육, 재능AI수학 4월까지 무료 공개

기사 이미지
재능AI수학 학습화면./재능교육 제공

재능교육(대표 박종우)이 코로나19에 따른 개학 연기로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위해 신규 학습 서비스를 한시적으로 무료 공개한다.

재능교육은 “초등 수학 전 과정을 다룬 에듀테크 기반 서비스 ‘재능AI수학’을 오픈과 동시에 다음달까지 무료로 이용 가능하게 했다”고 17일 밝혔다.

재능AI수학은 AI 기술을 기반으로 개인의 수준에 맞게 커리큘럼을 설계, 공부할 수 있도록 이끄는 온라인 학습 서비스다. 단순히 정답률만 분석하는 게 아닌 개인별 응용력, 문제 풀이 속도도 고려한다. 문제를 맞히더라도 푸는 데 시간이 오래 걸렸다면 ‘충분히 내용을 이해하지 못했다’고 판단해 문제 풀이의 정확도와 속도를 높일 수 있는 교육 과정을 제시한다.

문제 진단, 해결책 처방, 학습하는 과정을 반복하면서 학생들은 부족한 부분을 메우고 실력을 향상할 수 있다. 또 재능AI수학은 문제마다 자동 채점 기능을 두고 즉각적으로 피드백을 하며 동기 부여를 하고, 학습 흥미도를 높여준다.

무료로 선보이는 재능AI수학은 재능교육 홈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는 태블릿에 가장 최적화돼 있으나 안드로이드와 iOS 기기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별도로 학습기기를 구매할 필요가 없다.

재능교육 관계자는 “재능AI수학은 재능교육의 신규 서비스로 회원에게만 제공될 예정이었으나 개학 연기로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을 돕는 게 교육기업으로서 해야 할 일이라고 판단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공개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수학은 고학년으로 갈수록 개인별 학습 성취도가 가장 크게 차이 나고 계통성이 강한 과목이라 저학년 때부터 부족한 부분을 제대로 점검하고 해결해 나가는 게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