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입

교육부, 중·고생에게 온라인으로 교과서 제공

-PDF 형식으로 교과서 지원해 학습 공백 최소화한다

웹뷰어 접속 및 교과서 PDF 구독 방법 [사진 출처=교육부]


교육부가 중·고교 학생들에게 교과서 PDF를 지원한다. 학생들이 온라인을 통해 가정학습을 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다. 

코로나19 감염증으로 초·중·고 개학이 4월 2일로 총 5주 연기되면서, 학생들의 학습 공백에 대한 우려가 높다. 이에 따라 교육부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은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이 같은 방안을 마련했다. 

대상과목은 국어, 수학, 사회(역사포함), 과학, 영어 등이다. 중학교 교과서는 검정교과서 126종과 디지털교과서(사회, 과학, 영어) 69종을, 고등학교 교과서는 검정교과서 221종과 디지털교과서(영어, 영어 I, 영어회화, 영어 독해와 작문) 29종을 디지털교과서 웹뷰어를 통해 PDF로 제공한다. 

교과서를 보기 위해서는 디지털교과서 웹뷰어(https://webdt.edunet.net)에 접속해 개인 에듀넷 계정 또는 학교 단체 계정으로 로그인한 뒤 '구독하기'에서 '교과서(PDF) 및 디지털교과서' 탭을 눌러 구독하면 된다. 

학교 계정을 확인하려면 디지털교과서 웹 브라우저 뷰어에 접속해 공지사항에 안내된 학교 계정 확인 링크로 접속하면 된다. 단 크롬, 사파리, 엣지, 파이어폭스, 오페라 브라우저로만 접속이 가능하고, IE 브라우저는 지원하지 않는다. 

서비스 이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콜센터(1544-0079)로 문의하면 된다. 

*에듀진 기사 링크: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632

관련기사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