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기관

세종시교육청, 제3기 학부모기자단 공개 모집

따스한 눈을 가진 당신, 학부모 기자에 도전하라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세종교육정책 및 교육현장 우수사례를 홍보하기 위해 ‘세종시교육청 제3기 학부모기자’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학부모기자는 세종교육정책 소개나 교육현장의 생생한 이야기, 자녀교육에 대한 유익한 정보 등을 학부모의 입장에서 재해석하고 이를 시민들에게 알리는 역할을 하게 된다.

지원 자격은 세종시 소재 유·초·중·고교 학부모이며 평소 교육 분야에 관심이 많고 글쓰기, 개인 SNS 운용 능력이 있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활동기간은 오는 4월부터 2018년 2월까지 11개월간이다. 시교육청은 이 기간동안 기자단 활동을 위한 연수를 제공하고, 기사에 대한 소정의 원고료 지급, 우수 학부모 기자에 대한 교육감 표창 등 다양한 활동 혜택을 부여할 예정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학부모는 오는 8일부터 17일까지 시교육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재된 지원서와 자유기사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후 시교육청 소통담당관 홍보담당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합격자는 오는 27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정광태 소통담당관은 “따스한 눈으로 교육현장을 함께 이끌어갈 학부모님들의 참여와 공감을 높이기 위해 운영되는 제 3기 학부모기자단에 학부모님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