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기관

어린이·청소년 참여위원, 2017년 활동 시동!

어린이·청소년 정책 전반 의견제시, 정책개발 워크숍 등 행사 주관

  
 
[뉴스에듀] 서울시는 ‘2017년 서울시 어린이․청소년 참여위원회 발대식’ 을 오는 18일(토) 10시 서울 유스호스텔에서 개최하고, 올해 어린이·청소년 참여위원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 어린이․청소년 참여위원회’는 '청소년 기본법 제5조의2 청소년의 자치권 확대'와 '서울특별시 어린이․청소년 인권조례 제50조'에 따라 어린이․청소년 관련 정책의 수립과정에 어린이․청소년의 참여를 보장하고 그 자치활동의 활성화를 위하여 운영된다.

이번 발대식에서는 어린이․청소년 참여위원과 청소년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단에게 위촉장을 수여하며, 전년도 어린이․청소년 참여위원회에 모범적으로 참여한 위원과 위원회 운영에 기여한 청소년지도자들에 대한 표창장도 수여한다.

이번에 위촉되는 어린이 청소년 참여위원은 지난 1.31 ~ 2.17까지 공개모집과 추천을 병행하여 선발되었으며, 학교별 구성은 초등학생 24명, 중학생 26명, 고등학생 49명, 대학생 1명이며, 성별로는 남자 43명, 여자 57명이다.

청소년자문단은 5명이며 참여위원회의 정책과제 발굴․지도, 자문 역할 등 활동을 지원하게 된다.
 

본 기사는 <뉴스에듀> 출처와 함께 교육목적으로 전재·복사·배포를 허용합니다.(단, 사진물 제외)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aha080@gmail.com >


관련기사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