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등

경기평생교육학습관, 고교생 대상 학교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고교생의 꿈에 열정을 불어넣다

  
      ▲ 경기과학고, 가을쿼터 첨단기기 견학 [사진 제공=경기교육청]

경기평생교육학습관(관장 권우섭)은 3월 22일부터 오는 11월 말까지 고등학생 대상 찾아가는 학교평생교육 프로그램 ‘그릿, 열정과 집념’과 ‘꿈 잡고(Job Go) 드림 업(Dream Up)’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그릿, 열정과 집념’은 3월 22일 양주백석고등학교를 시작으로 9월말까지 42개 고등학교 1학년 학생 3,2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 향상과 능동적인 의지력을 함양하는 미래 준비 교육으로, ‘진로 탐색 설계’, ‘미래 기술과 사회’, ‘의지력 강화’, ‘꿈과 목표 관리’등 학교생활 적응 및 자아와 적성을 찾는 내용으로 학교별 1회 2시간 전문강사의 특강과 학생들의 체험으로 진행한다.

‘꿈 잡고 드림 업’은 3월 22일 수원 동원고등학교를 시작으로 11월 말까지 학년에 관계없이 학급 및 동아리 단위로 27개 고등학교 총 903명 참여한다.

‘이 프로그램은 창의적 체험활동과 연계하여 학생들이 스스로 꿈을 찾고 나아갈 수 있도록 ‘작가에게 배우는 글쓰기 교실’, ‘생활 속의 심리학’, ‘사이언스 교실’, ‘스마트 미디어를 활용한 영상제작’등을 운영하며 학교별 2회 2시간으로 진행한다.

경기평생교육학습관 권우섭 관장은 “다양한 학교평생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진로를 찾고 미래를 준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2018 수시 백전불태> 사전예약 판매 https://goo.gl/7JtUvY

관련기사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