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인천시, 3월 문화가 있는 날 풍성

41개 런치콘서트, 클래식 공연 등 문화행사 다채

  
 
[뉴스에듀]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문화가 있는 날’에 런치콘서트를 비롯해 클래식 공연, 영화 상영 등이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개최된다.

29일 인천시에 따르면 올해도 소규모 문화행사 개최와 함께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문화가 있는 날 참여 기관 및 시설을 확대할 방침이다.

먼저, 오는 3월 29일 ‘3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오후 12시 30분부터 1시까지 시청 중앙홀에서는 연극단 신야의 ‘판매연극 공연’이 펼쳐진다.

이번 공연에서는 타짜, 로미오와 줄리엣 등을 패러디 하여 책갈피를 판매하는 ‘판매연극’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선보인다. 같은 날 저녁 7시 30분에는 한국근대문학관에서 한국근대문학 낭독극장(낭독공연 및 관객과의 대화)으로 김유정「동백꽃」&황순원「소나기」로 시민에게 다가가며, 인천아트플랫폼에서는 12시부터 인천아트플랫폼 입주작가 프리뷰전시가 열린다.

또한 컴팩스마트시티에서 인천사람의 소울푸드-삼강옥의 설렁탕을 주제로 수요다과회와 공공도서관 무료 영화상영 및 야간 개방과 함께 강화역사박물관 상설 전시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롯데시네마 ․ CGV, 메가박스 영화 관람료 할인 등 다양한 행사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밖에 문화체육부의 문화가 있는 날 지역 특화 프로그램 공모에 선정 된 인천시민문화예술센터의 ‘숭의 평화시장 대모험’, 서구 시설관리공단(검단복지회관)의 ‘여기저기 동네예술 두판째’가 5월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올해도 문화가 있는 날 행사 및 혜택을 연중 지속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문화가 있는 날’ 참여시설과 프로그램은 문화가 있는 날 홈페이지(www.culture.go.kr/wday)와 인천문화정보 ‘아이~큐’앱을 통해서 검색할 수 있다.


본 기사는 <뉴스에듀> 출처와 함께 교육목적으로 전재·복사·배포를 허용합니다.(단, 사진물 제외)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aha080@gmail.com >

관련기사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