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미래엔, 수업 혁신 전문지 '혁신수업' 2020 가을호 발간

기사 이미지
/ 미래엔 제공


교육출판전문기업 ㈜미래엔이 교사를 위한 수업 혁신 전문지 '혁신수업N' 2020 가을호를 발간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혁신수업N'은 연 4회 발행되는 계간지로, 더 좋은 수업을 열망하는 초·중·고 교사들이 수업 및 학생과 관련한 고민과 정보를 나눌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미래엔의 교수활동지원 플랫폼 ‘엠티처’를 통해 웹진 형태로 제공된다. 2019년 3월 창간된 이후 매 호마다 교사들의 관심과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주제를 선정하고, 다양한 교육 현장의 이야기와 수업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발간된 가을호 주제는 ‘PBL(Project Based Learning, 프로젝트 수업)’로, ‘설레는 수업, 프로젝트 학습’의 저자인 다산가람초등학교 정준환 교사 인터뷰를 통해 ‘설레는 프로젝트 수업 실천 노하우’를 전하고 ‘온라인 I(아이) 전시회’, ‘가족 건강 마스크 만들기’ 등 바로 적용 가능한 다양한 프로젝트 수업들을 소개한다.

또한, ‘참수달’ 연구회의 참여형 수업 인터뷰, 2학기 온라인 학급 경영 팁, 학부모 상담 멘토링 등 유용한 콘텐츠들로 구성돼 코로나19 여파로 달라진 교육 환경으로 어려움을 겪는 교사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미래엔은 '혁신수업N' 가을호 발간을 기념해 ‘언택트 교실, PBL 수업 살아남기’ 이벤트도 마련했다. 기사 속에 숨겨진 히든 카드를 찾은 후 신청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신세계 상품권 5만원권(5명), 오리온 감자 패밀리팩 26개입(100명)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이벤트 참여자 전원에게는 '혁신수업N' 실물 교재 5권을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는 9월 한 달 간 진행되며 엠티처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정장아 미래엔 교육콘텐츠개발본부 본부장은 “미래엔은 선생님들의 고민과 정보를 나눌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좋은 교육 환경을 만드는 데 기여하고자 '혁신수업N'을 발간하고 있다”며 “비대면 원격 수업 등 어려운 교육 환경 속에서도 학생들에게 보다 새롭고 유익한 수업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선생님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혁신수업N' 매거진 구독을 희망하는 교사는 미래엔의 교수활동지원 플랫폼인 엠티처 공식 사이트에서 회원가입 후 웹진으로 구독 가능하며, 원하는 교사는 '혁신수업N' 매거진을 책자로도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관련기사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