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기관

인천경찰청, 아동 및 초등생 대상 실종&유괴 예방법 교육

  
 

[뉴스에듀] 인천지방경찰청(청장 박경민)에서는  아동․청소년들의 외부활동이 빈번한 봄철을 맞이하여 각종 범죄로부터 아동․청소년들을 보호하기 위하여 반복적 교육이 중요하다는 판단하에 경찰청에서 제작한 동영상 활용, 지난 4월 5일부터 교육을 실시하였다.


특히, 초등학생 대상 교육은 인천시교육청과 협업을 통해 관내 249개 초등학교에서 추진할 ‘학생 안전관리를 위한 단위학교별 안전교육’과 병행하여 인천경찰에서 제공한 “초등학생을 위한 범죄예방교실“ 동영상을 활용 하였다.


동영상 교육자료는 초등학생 대상 “유괴․실종 예방법, 성폭력예방법, 아동안전지킴이(집) 역할” 등에 대해 연예인 등이 출연 상황연출을 통해 알기 쉽게 제작되었고 6분 50초 분량이다

또한. (사)인천시어린이집연합회․(사)한국유치원총연합회 인천지회와 협업을 통해 경찰청에서 제작한 어린이대상 범죄예방 교육 자료인 “아동안전지킴이를 만난 코코몽!” 애니메이션 동영상을 어린이집․유치원에서 교육자료로 활용하기로 하였다.  ※ 인천시어린이집 2,278개소, 인천사립유치원 261개소

여성청소년과장(총경 이기주)은  상황 판단력이 아직 완벽하지 못한 어린이들의 안전 확보를 위해 지속적인 범죄예방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실종 예방을 위해 개인 스마트폰 활용, 지문ㆍ사진 등 등록 가능하도록 개선한 “모바일 안전드림 앱 사전등록제도”를 (사)인천시어린이집연합회 등을 통해 적극적인 홍보로 아동안전을 위한  '공동체 치안 협력'을 강화하기로 하였다. 


본 기사는 <뉴스에듀> 출처와 함께 교육목적으로 전재·복사·배포를 허용합니다.(단, 사진물 제외)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aha080@gmail.com >

관련기사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