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기관

4차 산업혁명과 바이오헬스…‘바이오 코리아 2017’

국내외 45개국 650여개 기업 참가…비즈니스 포럼도

보건복지부가 후원하는 ‘BIO KOREA 2017’ 행사가 12일부터 14일까지 ‘4차 산업혁명과 바이오헬스 생태계 혁신’을 주제로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BIO KOREA 2017’ 포스터. (제공=BIO KOREA 페이스북)

올해로 12번째를 맞는 이 행사는 우리나라 제약·의료기기 등 바이오헬스 산업의 글로벌 역량을 세계에 널리 알리고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국내 기업과 글로벌 기업의 상호 협력·투자를 촉진하는 교류·협력을 통해 보건산업 위상을 제고해왔다.

특히 올해에는 규제개선, 기술혁신, 자본투자 등 바이오헬스 생태계 혁신 이슈를 중심으로 45개국 650여 개 기업이 참가해 550여 개 전시부스와 다양한 비즈니스 미팅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글로벌 바이오헬스 산업의 최신 이슈 및 정보를 접할 수 있는 컨퍼런스, 국내외 참가기업 간 네트워크 확장 및 기술거래의 장인 비즈니스포럼, 최신 보건산업 기술 및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전시회와 기술거래와 투자 활성화, 제약·의료기기 기업 홍보, 일자리 알선 등에 특화된 다양한 부대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전시장은 종근당, 유한양행, 한미약품 등 대형 제약바이오 기업을 중심으로 의료기기, 컨설팅, 대학 및 연구소, 병원, 포럼, 바이오 리서치 등 다양한 분야의 바이오헬스 관련 250여 개 국내외 기업이 운영하는 550여 개 부스가 운영된다.

바이오헬스 기업의 기술 교류와 네트워크 확대 등을 위해 25개국 300여 개 기업이 참가하는 비즈니스포럼이 개최된다.

특히 호주 바이오협회인 오스바이오텍과 호주 무역투자대표부가 인솔하는 호주 사절단엔 10개의 호주 유망 바이오 기업이 참가해 한국 파트너를 모색할 예정이다. 

올해에는 우리나라의 유전자 교정기술(크리스퍼 가위, RNAi)을 다루는 ‘기술 혁신’ 등을 중심으로 기술라이센싱, 지식재산, 가상신약개발, 줄기세포 등과 같은 다양한 주제의 컨퍼런스가 3일간 13개의 트랙과 6개의 부대 강연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이번 바이오코리아 행사 기간 중에는 ‘하이 코리아 인베스트페어 2017’과 ‘제약산업 컨퍼런스&전시회(PICE), 글로벌 제약 핵심관계자(GPKOL) 심포지엄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개최된다.

제5회 ‘하이 코리아 인베스트페어 2017’은 보건산업의 투자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행사로 투자자와 벤처기업들의 동반성장을 위한 새로운 도전에 대한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한편, 복지부는 이 행사를 위해 방한하는 쿠웨이트·오만·카타르 등 중동 국가 대표단과 환자송출, 의료인 연수 등 보건의료 협력확대를 위한 정부 간 협의를 가질 예정이다.

복지부 관계자는 “우리나라에서 4차 산업혁명과 바이오헬스 산업의 글로벌 트렌드를 직접 접할 수 있고 유명 인사와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를 활용해 더 많은 분이 참관해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문의: 보건복지부 보건산업진흥과 044-202-2961

2017.04.12 보건복지부

관련기사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