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기관

서울시교육청, 예체능 교육 활성화 위해 한체대와 업무협약 체결

    ▲ 한양대, 체육대학 정시 실기고사 [사진 제공=한양대]


이번 업무협약은 서울학생의 미래역량 제고를 위한 교육사업 협력, 문화·예술·체육교육 활성화를 위한 대학생 재능기부 등 인적·물적 교육기부 협력, 학교스포츠클럽대회 행사 지원 및 융합형 체육프로그램 개발·운영 지원, 자유학기제 현장 직업체험 및 단위학교 진로교육 프로그램 지원, 기타 양 기관의 발전 및 관심사항에 대한 상호협력을 위한 협력을 위해 체결한다.

한국체육대학교는 1977년에 설립된 국내 유일의 국립 체육종합대학교로서 재학생들이 올림픽과 아시안게임 및 각종 국제 경기에서 탁월한 성적을 거두어 국가의 위상을 높여왔을 뿐만 아니라 국민 건강과 생활체육의 활성화를 위해서도 끊임없이 노력해 온 기관이다.

서울시교육청과 한국체육대학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서울학생의 문화·예술·체육교육 활성화와 융합형 체육프로그램 개발운영에 상호 협력해 서울학생의 미래역량 제고에 이바지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2017년 10월 17일(화)부터 10월 19일(목) 3일간 교육부 주최, 서울시교육청 주관으로 개최되는 '제7회 전국학교예술교육페스티벌'이 안전하고 즐거운 예술축제가 될 수 있도록 한국체육대학교 학생들의 자원봉사를 지원받을 예정이다.

서울시교육청은 이번 업무협약이 학교 체육교육 활성화에 기여해 학생들의 인성함양과 건강하고 활기찬 학교생활을 하는데 도움이 되고, 건강한 몸과 마음을 갖추는 씨앗으로 자리 잡아 미래의 역량 있는 인재로 자라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2018 수시 백전불태> 출간 https://goo.gl/7JtUvY

관련기사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