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등

학교에서 체험하는 물리, 화학, 의생명 교실!

광양백운고, ‘학교로 찾아가는 세종과학교실’ 운영

     ▲ 광양백운고, ‘학교로 찾아가는 세종과학교실’ 실시 [사진 제공=전남교육청]


광양백운고등학교에서 ‘학교로 찾아가는 세종과학교실’을 실시했다. 과학교실은 학교의 지리적인 단점을 보완하고자 유능한 강사진을 직접 학교로 초청해 학생들이 다양한 분야의 실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 희망자는 물리, 화학, 의생명의 3가지 분야 중 하나를 선택해 분야별 20명 정도를 뽑아 운영했으며, 이공계열 및 의학계열 유명대학교수들, 전공 박사들과 함께 심화된 실험을 했다.

물리 분야에서는 구심력의 정량적 분석을 통한 등속원운동의 이해, 양자역학의 세계와 LED를 이용한 플랑크 상수측정 수업이 진행됐고, 화학 분야에서는 시계반응을 통해 알아보는 화학반응속도론, 염료감응형 태양전지(DSSC) 만들기 수업을 하며 학생들의 관심을 이끌어 냈다.

희망자 사이에서 가장 흥미와 관심이 높았던 의생명 분야는 Alginate Bead 제조를 통한 약물 전달 시스템의 이해, SDS-PAGE를 이용한 단백질 분리 수업이 진행되며 학생들은 새로운 것들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모든 분야에서 각각의 수업을 들은 뒤 학생들은 배운 점 및 진로 관련 보고서를 써서 제출하게 된다.

의생명 분야에 참여해 수업을 들은 장선경 학생은 자신의 진로인 의사에 대해 꿈을 확실히 할 수 있었고 어려운 내용이었지만 좋은 기회가 됐다고 밝혔다.
 

  
▲ <나침반36.5도> 정기구독 http://goo.gl/bdBmXf


관련기사

언론사 주요뉴스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