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기관

서울교육청, 2017 서울형자유학기제 수업콘서트 개최

[뉴트리션] 서울시교육청은 다양한 수업 방법 나눔으로 자유학기 교실수업 개선 풍토를 확산하기 위해 3일, 5일, 6일 3일간 서울창의인성교육센터, 과학전시관(동부분관), 교육연수원 등에서 600여 명의 중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2017 서울형자유학기제 수업콘서트' 를 개최한다.

이번 서울형자유학기제 수업콘서트는 학생 활동 중심의 수업 및 과정중심의 평가를 실시하는 자유학기 교실수업의 개선방안을 공유하고, 교원들의 자율적인 참여를 통해 자유학기 수업 개선의 풍토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했다. 또, 일반학기와 연계 가능한 다양한 수업 및 평가 자료의 제공으로 교원들의 실질적인 역량을 높이는데 기여하기 위함이다.

이번 수업콘서트는 ▷ 토의토론 수업 ▷ 하브루타 수업 ▷ 거꾸로 수업 ▷ 프로젝트 수업 ▷ 융합 수업 ▷ 협동 수업 ▷ 배움 중심 수업 등 7가지 수업 방법에 교사가 직접 참여하고 체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행사에 참여하는 교사들은 함께 수업을 체험하고 고민을 나눌 예정이며, 이를 통해 학생 중심의 활기차고 서로 협력하는 자신만의 자유학기제 수업 방법을 만들어 갈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을 하게 된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수업콘서트는 학교 업무에 지장이 없도록 고사기간에 편성하였으며, 교사들의 접근성을 고려하여 3곳에 분산하여 개최한다. 강사는 교실 수업 개선을 위해 다양한 수업 방법을 연구하고 현장에 적극적으로 적용하고 있는 9명의 수석교사를 초빙하였으며, 600여명의 중학교 교사들이 참가 신청을 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서울형자유학기제 수업콘서트를 통하여 교사들이 수업 주제에 맞는 다양한 수업방법을 적용함으로써 교실수업 개선 풍토가 확산되어 자유학기제가 안정적으로 안착되고, 중학교교육의 정상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며 “아울러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연수 및 자료개발 보급을 통하여 자유학기제 뿐만 아니라 일반학기의 교실수업 개선을 위해서도 노력할 계획” 이라고 전했다.

뉴트리션  concert@nutrition2.asia

<저작권자 © 뉴트리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언론사 주요뉴스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