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등

경기도교육청, 중학교 교장 ‘2017 소프트웨어교육 직무연수’

2015개정교육과정과 소프트웨어교육 필수화에 대한 이해 및 컴퓨팅사고력 체험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7월 6일부터 7월 7일까지 경기도교육연수원에서 ‘2017 소프트웨어교육 역량강화를 위한 리더십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2015개정교육과정에 따른 소프트웨어교육 필수화에 대비하고, 지능정보사회에 필요한 컴퓨팅사고력과 디지털 세대의 이해를 위해 마련했으며, 중학교 교장 300명이 참여한다.


이번 연수에서는 미래교육을 위한 소프트웨어교육에 대한 필요성을 공유하고, 교육과정 운영사례와 컴퓨팅사고력 체험 등으로 연수를 진행한다.


또한, 2018학년도 중학교에 적용되는 정보교과 교육과정의 편성‧운영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 디지털 시대 학생에게 필요한 미래 교육환경 및 디지털교과서의 정책 방향, 미래 아이들에게 필요한 디지털 역량을 안내한다.


한편, 9월 5일부터 9월 6일까지 초등학교 교장 200명을 대상으로 2019학년도 5~6학년에 도입될 소프트웨어교육 안내와 놀이 중심 학습, 온라인 학습 사이트를 통한 절차적 사고력 체험 등의 내용으로 연수를 진행한다.


경기도교육청 홍정수 특성화교육과장은 “이번 직무연수를 통해 4차 산업시대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교육의 중요성을 이해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학교 현장에서 소프트웨어 교육이 조기에 안착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언론사 주요뉴스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