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

그레뱅 뮤지엄, 어린이 진로 체험 ‘찾아라! 나의 롤모델’

여름방학엔 생생한 3D 위인전 ‘그레뱅 뮤지엄’에서 나를 탐구하세요!

  
     ▲ 그레뱅 뮤지엄


세계 유명 인사들과 역사적인 위인들의 밀랍인형을 전시하고 있어 ‘3D 위인전’이라고도 불리는 그레뱅 뮤지엄이 여름 방학을 맞아 이색 교육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최근 학부모들과 학교 선생님들의 최대 관심사인 ‘진로 체험 학습’에 포커싱한 <찾아라! 나의 롤모델> 프로그램이다. 


‘찾아라! 나의 롤모델(Roll model)’은 초등학교 3~6학년 대상 프로그램으로, 학기 중의 바쁜 생활 속에서 자신의 적성이나 흥미에 대해 생각할 시간을 갖지 못하고 꿈을 찾는데 어려움을 느끼는 학생들이 스스로를 탐색하고, 자신에게 맞는 롤모델을 찾아 미래의 직업에 조금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그레뱅 뮤지엄은 정치, 경제, 과학, 스포츠, 연예 등 다양한 분야의 성공한 인사들을 실제와 똑같은 밀랍인형으로 만나볼 수 있는 곳으로, 프로그램 참가 학생들은 실존하거나 역사에 남아있는 인물들과의 만남을 통해 자신만의 롤모델을 찾고 미래의 모습을 그려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약 10~15명의 소규모 그룹으로 진행되는 그레뱅 뮤지엄의 ‘찾아라! 나의 롤모델’ 프로그램은 참가 학생들이 자신의 흥미와 관심사에 맞는 진로 유형을 찾고 롤모델을 결정하면서 시작된다. 사전 수업을 통해 자신이 롤모델로 삼은 유명인사의 밀랍인형을 찾아 자신의 진로 유형과 관련된 미션을 풀어나가며 자연스럽게 직업 탐구에 몰입할 수 있다. 


그레뱅 뮤지엄의 어린이 진로 체험 학습 프로그램 <찾아라! 나의 롤모델>은 오는 28일부터 8월 27일까지 매일 오전 10시와 오후 2시로 두 차례 진행되며, 8월 매주 월요일에는 수업이 없다. 티켓은 놀이나무 홈페이지와 쿠팡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관련기사

언론사 주요뉴스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