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기관

학생 참여형 수업 위해…부울경 지역 교사공동체 수업콘서트 개최

               올해 초 서울에서 진행된 인천. 경기권역 수업콘서트 모습 / 교육부 제공


교육부와 한국교육개발원은 7일부터 8일까지 1박 2일간 부산 농심호텔에서 교사 100여 명이 참석하는 '수업탐구 교사공동체 부산·울산·경남권역 수업콘서트'를 개최한다. 

수업탐구 교사공통체는 학생 참여형 수업이나 과정중심 평가 등 수업 개선을 위해 자발적으로 공부하는 교사들의 모임으로, 올해 교육부와 시도 교육청이 전국의 2121개 2만2478명을 선정해 지원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교사공동체 활성화 사례를 나누는 토크콘서트, 영화를 주제로 하는 수업, 교사공동체 운영 방법에 관해 고민하는 분임 토의 등이 진행된다. 지식 전달 중심의 수업에서 벗어나 학생들이 수업 활동의 과정을 즐겁게 참여하는 수업을 고민하는 선생님들이 만나서 머리를 맞대고 서로의 경험과 생각을 공유하는 수업콘서트는 올 하반기에도 6회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해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상을 받은 전남 임자고 교사공동체는 지역사회와 특산물을 소개하는 단편 영화제를 열거나, 임자도 관광안내 책자를 만들어 학생들의 수업 참여를 이끈 바 있다. 

남부호 교육부 교육과정정책관은 "미래 사회를 주도할 인재를 키우기 위해 교실수업을 고민하는 교사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언론사 주요뉴스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



배너